NO.1: 로또 1079회 당첨 번호
[파이낸셜뉴스]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이면 사람들은 파전에 막걸리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빗소리가 마치 전 부치는 소리와 비슷해 비 오는 날이면 자연스럽게 파전을 떠올린다는 말도 있다.파전의 고소한 향과 바삭바삭한 식감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이러한 파전 옆에 빼놓을 수 없는 환상의 짝꿍이 있다.한국 전통주의 한 종류인 막걸리다.
자생한방병원 홍순성 원장은 "비 오는 날에는 일조량이 상대적으로 줄어들고 높은 습도와 저기압 탓에 우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이때 파전과 같은 밀가루 음식은 우울한 기분을 완화할 수 있다"며 "밀가루 전분이 몸에 들어가면 당으로 바꿔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을 준다"고 2일 설명했다.
전분이 가득 한 밀가루 요리 중 대표적인 음식이 파전이다.또한 밀가루에 많이 들어있는 아미노산과 비타민B군은 사람의 감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주요 물질이다.따라서 밀가루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일시적으로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한의학에서도 밀가루는 가슴이 화끈거리고 답답한 증상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간 해물파전은 감정 기복을 완화해주는 음식이다.오징어,새우 등 해산물에는 피로 해소와 기분 완화에 좋은 비타민B1이 풍부하다.특히 오징어는 타우린 함량이 높아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또한 파에 들어있는 황화아릴이라는 성분은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밀가루는 성질이 차가워 많이 섭취할수록 소화 기능에 방해가 된다.그러나 막걸리에 함유된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떨어진 소화 기능을 보완해 주기 때문에 파전과 막걸리는 궁합이 잘 맞는 짝꿍이다.뿐만 아니라 막걸리에는 비타민B,로또 1079회 당첨 번호C,D는 물론 구리,로또 1079회 당첨 번호철과 같은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해 밀가루 전분의 분해를 도와준다.
홍 원장은 “막걸리는 중성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이노시톨과 신경전달 물질들을 조절하는 콜린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 기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며 “한의학적으로도 주류는 따뜻한 성질을 가졌다고 보는 만큼 파전과 막걸리는 좋은 궁합”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제아무리 파전과 막걸리가 건강에 이롭다고 해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문제가 된다는 것을 유념하자.기름진 밀가루 음식 섭취는 혈당을 급격하게 높여 비만을 유발한다.막걸리도 마찬가지다.알코올 도수가 낮은 편이지만 폭음을 하면 심혈관 계통에 무리가 오고 심근경색,뇌졸중 등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홍 원장은 “파전에 마늘이나 고추를 곁들여 즐기면 몸을 따뜻하게 할 뿐만 아니라 밀가루의 찬 기운을 눌러 속이 찬 사람도 편안하게 소화할 수 있다.김치,로또 1079회 당첨 번호양파 등 뿌리채소를 함께 먹는 것도 건강한 식습관”이라며 “비 오는 날 파전을 먹고 막걸리를 마시더라도 섭취량을 잘 조절해 여름 술자리를 건강하게 즐겨보도록 하자”고 말했다.
로또 1079회 당첨 번호
:/사진=박상곤 기자오전 10시쯤 산행이 시작됐다.
로또 1079회 당첨 번호,충북대병원의 입원 병상 가동률은 기존 70%대에서 40%대로 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