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729회 로또당첨번호
NO.2: 729회 로또
NO.3: 로또 729회 당첨 번호
[앵커]
학교폭력 피해자 유족의 변호를 맡고도 재판에 출석하지 않아 패소한 권경애 변호사에 대해 법원이 피해자 유족에게 5천만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피해자 유족은 사건이 불거진 뒤 권 변호사로부터 연락 한 통,729회 로또정중한 사과 한 번 받지 못했다며 판결에 반발했고 즉각 항소의 뜻을 밝혔습니다.
김범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학교폭력 피해자 유족의 소송을 맡아 놓고도 재판에 출석하지 않아 패소하게 한 권경애 변호사.
서울중앙지법은 권 변호사와 당시 소속 법무법인이 피해자 유족에게 5천만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학교폭력 소송 패소 판결이 확정된 지 1년 6개월 만입니다.
재판을 마친 피해자 유족은 사건이 불거진 뒤 여태껏 연락도,729회 로또사과도 받은 적 없다고 울분을 터트리면서 항소의 뜻을 밝혔습니다.
[이기철/고 박주원 양 어머니 : "저한테 어떠한 해명도 안 했고 사과도 안 했어요.그렇게 제가 사람의 도리를 해 달라 이야기를 하는데."]
권 변호사는 2015년 학교폭력 피해로 숨진 고 박주원 양의 변호를 맡아 1심에선 일부 승소했지만 항소심에선 잇따라 세 차례 불출석해 패소했습니다.
유족 측에는 패소 사실을 5개월 동안 알리지 않았고 결국 항소심 결과는 그대로 확정됐습니다.
이후 언론 보도로 사건이 알려지자 권 변호사는 "건강상의 이유로 재판에 못 나갔다"고 해명했습니다.
권 변호사는 이번 손해배상 소송 준비서면을 통해 "패소는 변론 소홀 때문이 아니며,자신의 부족함과 패소 사이엔 아무런 인과 관계가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또 "주원이의 억울한 죽음을 잊지 않게 하려고 납득할 수 없는 사고와 실수가 일어난 것 아닐까 생각했다"고도 했습니다.
권 변호사가 대한변호사협회에서 받은 정직 1년의 징계는 두 달 뒤인 오는 8월 끝납니다.
KBS 뉴스 김범주입니다.
촬영기자:유현우/영상편집:이인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729회 로또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729회 로또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729회 로또당첨번호
:암 뉴스레터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729회 로또,수영구 민락동 '테넌바움294Ⅱ' 단지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