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슬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5월 들어 미국 소비자물가 둔화에 이어,저스트 슬립생산자물가 상승률 역시 예상보다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미국의 물가 상승 압력이 드디어 낮아지는 것 아니냐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임경아 특파원이 전하겠습니다.
◀ 리포트▶
미국 노동부는 5월 생산자물가지수 PPI가 한 달 사이 0.2% 떨어졌다고 발표했습니다.
4월에 전월대비 0.5% 상승했던 지수가 예상을 깨고 하락 반전한 겁니다.
전문가 전망치 0.1%를 크게 밑도는 수치입니다.
한해 전 같은 기간보다는 2.2% 상승해,저스트 슬립예상치 2.5%를 밑돌았습니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품 등을 제외한 근원 PPI도 0.3% 상승할 것이란 예상과 달리 0.0%로 나타났습니다.
생산자물가지수는 일종의 '도매물가' 지표로 일정 시차를 두고 최종 소비재 가격에 반영된다는 점에서 소비자물가 선행지표로 여겨집니다.
미국 물가상승 압력이 줄어들고 있다는 해석이 가능한 겁니다.
특히 하루 전 발표된 5월 소비자물가지수 역시 전월 대비 0.0% '보합'에 머무르며 시장 기대감을 키우기도 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어제 회의에서 기준금리 동결을 결정했지만,저스트 슬립물가상승이 목표치 2%를 향해 '완만한 추가 진전을 이뤘다'며 긍정적 평가도 함께 내놨습니다.
[제롬 파월/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 (어제)]
"이는 다소 보수적인 방식으로 예측하는 것입니다.오늘과 같은 수치가 더 나온다면 물론 상황은 다를 것입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24만 2천 명으로,저스트 슬립올해 들어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실업수당 청구가 늘었다는 건,저스트 슬립미국 노동시장 과열이 해소되고 있을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연준은 뜨거운 노동시장이 물가를 다시 자극할 수 있다고 보고 고용 관련 지표를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MBC뉴스 임경아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저스트 슬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저스트 슬립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동남을은 현역 의원과 도전자 2인 경선, 광산을은 현역 의원과 도전자 2명 등 3인 경선으로 치른다.
저스트 슬립,날 무너뜨린 섭식장애 ㆍ두 달 전 생태복원 약속하곤 그린벨트 푼다는 정부 ㆍ밤 되니 더 멋진 풍경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