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컨츄리꼬꼬 도박
[앵커]
금리 인하 기대감에 시중은행들 정기예금 금리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시장금리가 떨어지면 은행 금리도 내리는 건데 가계대출 줄이라는 금융당국의 압박에 대출금리는 오히려 올랐습니다.
은행들 주머니만 두둑해지게 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정동진 기자,컨츄리 꼬꼬 도박예금금리 얼마나 내렸나요?
[기자]
시중은행 모두 이달 초와 비교하면 이번 주 정기예금 1년물 금리가 낮아졌는데요.
금리 하단이 3.3%대까지 내려온 상황입니다.
평균으로 봐도 한 달 사이 0.1% 포인트(p) 넘게 떨어졌습니다.
정기예금의 금리가 낮아진 건 금리 산정의 기준이 되는 금융채 1년물의 금리가 떨어진 이유에선데요.
이달 초까지만 해도 3.4%대 후반이었던 금융채 1년물의 금리는 계속 하락해 지난 12일 3.3%대 초반에 마감했습니다.
[앵커]
그렇다면 대출금리도 떨어지고 있는 걸까요?
[기자]
원래대로면 그래야 맞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산정의 기준이 되는 금융채 5년물은 지난 12일 3.356%를 기록하며 연중 최저치를 경신한 상황입니다.
자금 조달 비용이 크게 줄어든 건데요.
은행별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큰 변화가 없거나 오히려 오른 곳도 있습니다.
가계대출의 증가폭을 관리하라는 당국의 압박에,컨츄리 꼬꼬 도박은행들이 최근 들어 주담대와 전세대출의 금리를 인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출금리는 올리면서 예금금리는 내리고 있어 은행들 예대마진 폭은 점점 벌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금융당국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 이행 여부를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겠다며 오늘(15일)부터 현장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SBS Biz 정동진입니다.
컨츄리꼬꼬 도박
:미국 수출길이 막힌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유럽으로 눈을 돌림에 따라 중국 당국은 유럽과의 협상에 적극 나서는 것으로 보인다.
컨츄리 꼬꼬 도박,피셔는 “2년물의 금리는 시장 상황을 민첩하게 보여주지 못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