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카를로 안첼로티
NO.2: 카를로 안첼로티 나이
NO.3: 카를로 안첼로티 브라질
NO.4: 카를로 안첼로티 영어
NO.5: 카를로 안첼로티 팀 코치
NO.6: 카를로 안첼로티 전술
NO.7: 카를로 안첼로티 키
10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4월 판매된 글로벌(중국 제외) 전기차(EV,PHEV,카를로 안첼로티HEV)에 탑재된 총 배터리 총사용량은 약 101.1GWh로 전년 동기 대비 13.8% 성장했다.
같은 기간 국내 3사의 시장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1.6%p 하락한 46.7%를 기록했다.다만 업체별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는 3사가 나란히 2~4위에 올랐다.LG에너지솔루션이 전년 동기 대비 7.1%(26.0GWh) 성장하며 2위를 기록했다.3위에 오른 삼성SDI는 국내 3사 중 가장 높은 33.1%(10.9GWh) 성장률을 나타냈다.SK온은 역성장했다.
삼성SDI는 유럽에서 BMW i4·i5·iX,카를로 안첼로티아우디 Q8 e트론,카를로 안첼로티피아트 500 일렉트릭이 판매량 호조를 나타냈고,북미에서 리비안 R1T와 R1S의 판매량 증가율이 높았다.SK온은 현대차 아이오닉5,카를로 안첼로티EV6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감소한 영향으로 역성장을 기록했다.SK온은 포드 전용 설비인 미국 조지아 2공장을 현대차 라인으로 연내 전환하고 2·4분기엔 30GWh 규모의 헝가리 3공장을 가동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북미의 포드,GM 등 현지 OEM의 판매량과 유럽에서 테슬라 모델 3Y,카를로 안첼로티르노 메간의 판매량이 호조를 나타내 성장세를 이어갔다.
최근 LG에너지솔루션과 글로벌 완성차 업체 간 배터리 합작법인에서 생산된 배터리를 탑재한 신모델들이 출시되고 있다.현대차그룹과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HLI그린파워에서 생산된 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NCMA) 배터리셀을 탑재한 기아의 SUV EV3가 공식 출시됐다.내년 초 출시예정인 세단형 EV4에도 HLI그린파워에서 생산되는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달 국내 출시된 GM의 캐딜락 리릭은 LG에너지솔루션의 합작법인 얼티엄셀즈의 NCMA 배터리셀이 탑재됐다.102kWh의 대용량 배터리 팩으로 465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다.또한 얼티엄셀즈 2공장 생산량 증가와 얼티엄플랫폼이 적용된 GM의 신차 출시가 추가로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