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러시아 월드컵 폐막식

이라크 대 베트남 - 격비도

NO.1: 이라크 대 베트남

NO.2: 이라크 대 베트남 중계

NO.3: 이라크 대 베트남 중계 방송

NO.4: 이라크 u-23 대 베트남 u-23

NO.5: 이라크 축구 국가대표팀 대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고범석 전 부장판사도 합류…"송무 역량 강화"

조상철(좌)·고범석(우) 변호사 [법무법인 태평양 제공.DB 및 재판매 금지]
조상철(좌)·고범석(우) 변호사
[법무법인 태평양 제공.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법무법인 태평양은 송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조상철(55·법무연수원 23기) 전 서울고검장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과 연수원 동기인 조 전 고검장은 검찰 시절 대표적인 '기획통'으로 통했다.

1997년 서울지검에서 검사 생활을 시작한 그는 법무부 형사기획과장,검찰과장을 지냈다.전국 최선임 부장검사인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장과 법무부 대변인,대검찰청 공안기획관,서울남부지검 1차장,이라크 대 베트남법무부 기획조정실장 등 핵심 보직을 두루 거쳤다.

이후 대전지검장·서울서부지검장·수원고검장·서울고검장을 역임했다.

그는 형사그룹에서 일반형사,기업 컴플라이언스,이라크 대 베트남기업 수사,이라크 대 베트남산업안전,이라크 대 베트남중대재해 등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태평양은 고범석(52·29기) 전 부장판사도 함께 영입했다.

2003년 인천지법 판사로 임관한 고 전 부장판사는 법원행정처 정보화심의관,부산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사법연수원 교수 등을 지냈다.

고 전 부장판사는 소송중재그룹에서 민·형사 소송,이라크 대 베트남행정소송 업무를 담당한다.



이라크 대 베트남

:올해 MWC의 키워드인 AI에 맞춰 증강현실(AR), 딥러닝, 컴퓨터 관련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대거 나섰다.

이라크 대 베트남,서지용 상명대 교수는 “은행이 담보 측정이 어려운 비아파트 대출을 보수적으로 취급하는 건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당연한 조치”라며 “하지만 상생금융 차원에서 청년이나 취약차주 등에 대한 일부 완화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