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어깨가 아프면 모든 행동에 제약이 생기게 되고,경마트기본적인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을 느끼게 된다.
어깨는 우리 몸에서 유일하게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운동 범위가 넓은 관절이다.생활 속에서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성인 60%가 통증을 경험할 정도로 잦은 아픔을 느끼는 부위이기도 하다.
흔하게 찾아오는 통증인 만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기 쉽다.하지만 어깨 통증이 발생하면 팔을 사용하기 어려워 전반적인 생활이 힘들어지고,경마트심각한 경우 수술하게 될 수도 있다.어깨 통증의 증상은 비슷해 보이지만 그 원인이 되는 질환은 오십견(동결견),회전근개파열,경마트어깨충돌증후군 등 다양하다.따라서 통증이 생겼다면 초기에 확실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또한 치료보다 중요한 예방은 생활 습관의 개선만으로도 가능하다.이성민 경희의료원 정형외과 교수는 "적절한 운동과 바른 생활 습관을 통해 어깨 질환을 예방,개선할 수 있다"고 했다.평소 허리를 곧게 세우고 안으로 굽은 어깨를 펴는 등 바른 자세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오는 15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되는 EBS '귀하신 몸' '통증 끝!어깨 펴고 사는 법' 편에서는 이 교수와 송영민 자세 전문가와 함께 여러 어깨 질환에 대해 알아보고 '오십견 개선 스트레칭' 등 질환별 운동법과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세 교정법 등도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