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수원월드컵경기장 카페
삼성SDS‘브리티 오토메이션’에 추가해 사용
핵심 기능 제공하는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이데일리 김현아 기자]한글과컴퓨터(030520)(대표 변성준·김연수)가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제품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GS 인증은 국제 표준을 토대로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기능을 검증해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 제도다.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엄격하고 체계적으로 평가하기에 신뢰도가 높아 B2G·B2B 시장에서 소프트웨어를 도입할 때 중요한 지표로 작용한다.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은 삼성SDS가 RPA·BPA 등 자동화 설루션에 생성형 AI 기능을 더해 선보인‘브리티 오토메이션(Brity Automation)’에 추가해 사용할 수 있는 자동화 라이브러리다.
한컴 한글 SDK 브리티향은 한컴의 대표 제품인‘한글(HWP·HWPX)’의 기능을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쉽게 제어할 수 있게 한다.
한글 문서 생성·변환,수원월드컵경기장 카페데이터 추출·편집 등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에 필요한 40여 개의 한글 기능을 제공해 업무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다.호환성이 좋아 기존 사용자도 쉽게 쓸 수 있고,수원월드컵경기장 카페경량화 모듈이라 동작 속도가 빠르다.
한컴 OCR SDK 브리티향은 텍스트 인식 기능을 활용해 이미지와 PDF 파일에서 문자를 추출하는 제품이다.오랜 기간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한 한컴 OCR(광학식 문서 판독 기술)의 주요 기능을 구현했다.
한컴 OCR은 AI 기술을 적용해 한컴이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수원월드컵경기장 카페연구 개발을 지속하며 성능을 끌어 올렸다.스캔한 문서나 배경 이미지의 인쇄·필기체도 인식하며 라인과 단어 단위 결과까지 제공한다.특히 한컴은 공공 영역에서 다양한 한글 문서 데이터를 다뤄 본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 과정을 최적화해 공공 문서 인식률이 뛰어난 것이 강점이다.
한컴은 한컴오피스를 중심으로 한 패키지 애플리케이션 사업을 넘어 SDK 사업을 확장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30년 이상 축적해 온 전자문서 원천 기술을 모듈화한 SDK 제품군을 다양하게 갖추고,수원월드컵경기장 카페공공은 물론 제조나 금융,수원월드컵경기장 카페물류 등 여러 산업으로 확대하며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AI를 적용한 SDK인‘한컴 데이터 로더’를 출시했다.이는 각종 문서에서 텍스트 등을 추출해 AI 학습이나 RAG(검색 증강 생성)을 위한 데이터로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AI 기술을 활용해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제품 고도화를 지속하고,수원월드컵경기장 카페삼성SDS의 브리티 오토메이션과 협업을 적극 확장해 나감으로써 고객의 업무 자동화 효율성과 편의성을 향상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월드컵경기장 카페
:스타벅스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지정학적 갈등이 사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수원월드컵경기장 카페,룩셈부르크 한국전쟁 전사자 묘비에 부착된 QR코드(룩셈부르크=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16일(현지시간) 새로 단장한 룩셈부르크 한국전쟁 전사자 묘비 오른쪽 하단에 부착된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