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겜블시티
NO.2: 겜블시티 가입코드
NO.3: 겜블시티 우회
NO.4: 겜블시티 먹튀
NO.5: 겜블시티 계열
NO.6: 겜블시티 보너스코드
NO.7: 겜블시티 보증업체
NO.8: 겜블시티 환전
NO.9: 겜블시티 10만
NO.10: 겜블시티 배너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도가 15일 경북도청에서 지역이 주도하는 이민 정책 선도를 위해 '경상북도 이민정책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 위원회는 경북도가 추진하는 이민 정책에 대한 정책 자문과 전략 수립,겜블시티이민자 소통을 지원한다.
위원회는 이철우 연세대 교수,이혜경 배재대 교수 등 공동위원장과 국내 외국인·이민 정책 최고 전문가 2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출범식은 유학생,외국인 근로자,겜블시티결혼이주여성,외국인 정책 관계기관,시군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겜블시티위촉장 수여,경상북도 이민정책 기본계획 보고,이민정책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 이민정책위원회' 출범은 지난 4월 경북도가 발표한 경상북도 이민정책 기본계획의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경북도는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극복을 위해 '저출생과의 전쟁'과 '경북형 이민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 다양한 이민 정책 추진을 위한 외국인 전담 부서인 외국인공동체과를 신설하고,겜블시티지역 특화형 비자 제도와 전국 최초 외국인 취업을 연계하는 희망이음사업 등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지원으로 외국인 초기 정착을 돕고 있다.
특히 외국인의 입국·정착·사회통합을 원스톱으로 관리하는 종합 플랫폼인 K-드림 외국인지원센터를 신설하고 경북 글로벌 학당도 개소하는 등 선도적인 외국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외국인의 유입부터 정착까지 전주기별로 지원하는 경북도의 이민정책은 전국 광역지자체 중에서는 가장 빠른 속도를 보이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외국인 자녀 보육료 전액 지원,겜블시티취업 지원을 위한 유학생 교육 패키지 프로그램 시행,겜블시티외국인 구인·구직을 위한 K-드림 워크넷 시스템 구축 등 경북형 이민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경북도는 '이민정책위원회'가 지역이 성장하고 이주민과 거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민정책을 개발해 경북의 이민정책이 대한민국의 이민정책 기조를 변화시키고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이민정책위원회와 함께 경북이 지향하는 글로벌 개방사회로의 대전환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겜블시티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구미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활용해 고교생들에게 진로설정부터 취업연계까지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사업비는 2억8천만원이다.
겜블시티,선정된 이용권 신청자는 NH농협 이용권 카드를 발급받아 평생교육바우처 누리집에 등록된 전국의 평생교육기관(전국 3012곳, 5만9797개 강좌)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