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짐 빔
NO.2: 짐 빔 하이볼
NO.3: 짐 빔 화이트
NO.4: 짐 빔 가격
NO.5: 짐 빔 맛
NO.6: 짐 빔 블랙
NO.7: 짐 빔 애플
NO.8: 짐 빔마스터
NO.9: 짐 빔 오리지널
NO.10: 짐 빔 허니
금융위,짐 빔제7차 정책금융지원협의회 개최
3조원 저리대출프로그램,짐 빔5000억 AI펀드 신설
금융위원회는 4일 김소영 부위원장 주재로 정부 관계부처 및 정책금융기관과 함께 제7차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정책금융지원협의회는 국가산업전략과 정책금융을 연계해[ 필요한 분야에 효율적으로 정책자금을 공급하기 위한 관계부처 간 협의체다.
협의회에서는 AI 분야에 대한 총 3조5000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공급지원방안이 결정됐다.AI산업 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고 자금·투자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했다.
우선 산업은행의 첨단산업 지원 프로그램인 '초격차산업지원프로그램'에 AI 분야를 신설해 올해 말까지 3조원의 자금을 공급키로 했다.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바이오·원전 등 기존 5대 산업분야에 AI분야를 추가해 지원키로 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AI모델 및 클라우드,짐 빔핵심 응용분야인 로봇·자율주행 영위기업에게는 최대 1.2%포인트까지 인하한 우대금리로 저리의 자금을 제공한다.출시 준비를 거쳐 7월 중 산업은행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AI기술 개발과 생태계 육성을 지원하는 'AI 코리아 펀드'도 5000억원 규모로 조성한다.AI 클라우드,짐 빔AI모델 개발 영위기업 등에 산업은행의 자금 1500억원과 민간자금 3500억원을 유치해 자체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김 부위원장은 "유망한 기술력을 가진 AI기업은 투자를 받아 더 크게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주인을 맞이해 사업단계를 전환하는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신속한 정책금융 지원확대가 AI산업의 주도권 선점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서는 정책금융 공급현황에 대한 점검도 이뤄졌다.
산업은행과 기업은행,짐 빔신용보증기금 등 정책금융기관은 5대 중점전략분야에 5월까지 총 54조5000억원의 자금을 공급한 것으로 집계됐다.이는 연간목표인 102조원 대비 53.2%로서 기간 경과율을 반영한 목표집행률(41.7%)을 초과 달성한 것이다.
김 부위원장은 "정책금융기관이 기업들의 자금수요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점전략산업 분야에 대해 최우선적으로 자금공급을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급박한 투자수요가 대규모로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지금의 자금공급 흐름을 지속해 우리 산업에 온기를 불어넣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짐 빔 허니
:'관료주의를 축소해야 한다'는 목소리는 경기 침체 원인을 찾는 과정에서 분출했지만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로도 여겨진다.
짐 빔,문재인 정부 들어 금융기관 채용 비리에 대해 2018년도 국정감사에서 조사하라는 게 나왔다"며 "2019년 한 잡지사 기자가 채용 비리에 연루돼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해서 깜짝 놀랐고, 그런 사실이 없다고 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