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록 발라드

【사북 날씨】- 파워볼 라이브스코어

NO.1: 사북 날씨

NO.2: 내일 사북 날씨

박성택 1차관,사북 날씨반도체 경쟁력 강화 업계 간담회
자동차·가전·방산 등 7대 분야에 AI 접목 추진
하반기 시스템반도체 산업 종합 지원안 발표

[세종=뉴시스]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생산 라인.2024.08.14.
[세종=뉴시스]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생산 라인.2024.08.14.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정부가 올 하반기 시스템반도체 지원방안을 발표하고,내년부터는 자동차,가전 등 7대 산업에 AI 기술을 접목시키는 새로운 AI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한다.

산업통장자원부는 14일 박성택 산업부 1차관이 퓨리오사 AI를 방문해 현대차,LG전자,한화시스템 등과 간담회를 열어 이 같은 주력산업별 맞춤형 엣지 반도체 개발·적용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차관 취임 첫 현장행보인 이날 간담회에는 팹리스,디자인하우스,소프트웨어 기업 등 국내 AI 반도체 공급기업과 주력산업에 AI 도입을 추진 중인 수요기업 등이 참가했다.

간담회에서는 기기에 직접 탑재되는 온-디바이스 AI가 전 산업으로 확산되는 상황에서 자동차,가전,방산 등 업종별로 AI 기술과 국내 반도체 적용 현황을 진단하고 산업 맞춤형 고성능·저전력 AI 반도체(엣지 반도체) 개발·적용 방안을 논의했다.

산업부는 내년부터 경쟁력·시장성·성장성 등이 높은 7대 주력 산업을 중심으로 엣지 반도체를 개발해 산업과 인공지능(AI)를 접목시키고 새로운 AI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사업에 착수한다.

자동차 분야는 AI 반도체를 통해 통신 없이 실시간 데이터를 처리해 차선 유지·장애물 감지 등을 지원하고 차량 진단을 통해 관련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SW 산업을 활성화한다.

가전·IOT 분야는 무선통신 지원이 가능한 AI 반도체 개발로 실내 상황과 사용자 사용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 가전 시대를 연다.

기계에 사용되는 고해상도 AI반도체로는 공장이나 건설 현장의 기계·장비의 동작,소리,외형을 분석해 고장 상황을 미리 예측·대응한다.

로봇의 경우 고정밀 AI 반도체로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인지해 사람이 작업할 수 없는 환경에서 자율적으로 채굴·건설이 가능케 한다.

에너지 분야에 적용되는 AI 반도체는 계절별,사람 수 변화에 따른 전력소모량을 판단해 전력소모량 급증 시 이상 상황을 분석해 전기누출을 사전에 탐지한다.

바이오·의료 분야에서는 생체 센서 및 의료 영상으로 수집된 의료데이터를 AI 반도체가 실시간 해석해 환자 모니터링 정확도를 높이고 적정한 치료방법 등을 제시해 의료 정확도를 높인다.

방산의 경우 AI 기반 유무인 복합체계 구축 등을 통해 허가 받지 않은 침입자 접근을 사전에 파악해 보안체계를 강화한다.

한편 업계 참석자들은 업종별 맞춤형 AI 반도체 개발을 위한 수요연계 대규모 R&D 추진,사북 날씨AI 반도체 개발·생산 인프라 구축,사북 날씨팹리스 스케일업을 위한 대규모 금융 지원,우수한 설계지력 양성 등을 건의했다.

이에 산업부는 제기된 의견을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 'AI 시대,사북 날씨시스템반도체 산업 종합 지원방안' 발표할 계획이다.

박 차관은 "AI의 핵심은 맞춤형 고성능·저전력 시스템반도체인 만큼,반도체 시장에서 PC·모바일에 이어 AI라는 제3의 물결이 오는 상황에서 반도체 기업 성공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내일 사북 날씨

:1%)을 정점으로 물가상승률 둔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며 "추가적인 충격이 없다면 하반기로 갈수록 물가가 2% 초중반대로 안정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사북 날씨,구체적으로 기업여신 신규부실은 3조1000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조3000억원 감소, 가계여신 신규부실은 1조2000억원으로 전 분기와 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