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g70 슈팅브레이크

야구 색칠|【무료 온라인 슬롯 243 승리 방법】

NO.1: 야구 색칠공부

NO.2: 야구 색칠하기

NO.3: 야구 색칠도안

NO.4: 야구 색칠

NO.5: 야구 선수 색칠

NO.6: 야구 선수 색칠 하기

NO.7: 야구 공 색칠

방해전파‘알루미늄’못 뚫는데 착안
GPS수신용 안테나 보호막 씌워 차단
성능시험 성공하면 전국에 홍보 예정

2만원 짜리 北 전파교란 대응장치 - 인천시 어업지도선 201호에 장착된 GPS안테나(왼쪽)와 GPS안테나 옆을 알루미늄 테이프로 감싼 모습(오른쪽)
2만원 짜리 北 전파교란 대응장치 - 인천시 어업지도선 201호에 장착된 GPS안테나(왼쪽)와 GPS안테나 옆을 알루미늄 테이프로 감싼 모습(오른쪽)인천시가 북한의 위성항법장치(GPS) 전파 교란에 대응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해 성능시험 중이다.성능시험에 성공할 경우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2만원대 재료로 큰 경제적 손실을 예방할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천시는 지난달 29~31일 북한의 위성항법장치(GPS) 전파 교란으로 발생한 우리 어선들의 조업 손실과 선박 조난피해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 대응장치를 만들어 성능실험중에 있다고 19일 밝혔다.

효과 및 성능이 입증될 경우 인천시를 비롯해 전국에 예방장치 효과를 홍보 할 예정이다.위성으로부터 위치와 시간정보 신호를 받아 선박,자동차,항공기의 내비게이션 등으로 활용중인 위성항법시스템은 GPS(미국),야구 색칠GLONASS(러시아),갈릴레오(EU),야구 색칠제이더우(중국) 등의 명칭으로 전 세계에서 사용중이다.인도와 일본은 자체 위성을 이용한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지만 우리나라(KPS)는 아직 개발 중이어서 미국이 운용하는 GPS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GPS 등 위성항법 시스템은 2만㎞ 상공에서 인공위성이 송신하는 방식이라 전파 강도가 휴대전화의 100분의 1 정도로 약해 주변 기지국 인근에서 강한 출력으로 방해전파를 쏘면 전파가 혼신돼 잘못된 위치정보가 제공된다.

북한은 주로 서해5도와 가까운 지점에서 수평의 전파로 교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이러한 북한의 GPS 전파 교란은 바다에서 조업 중인 어선의 위성항법장치에 70㎞ 떨어진 다른 지역에 있는 것 처럼 잘못 표시되거나 어장에 설치한 어구를 찾지 못하도록 해 경제적 손실을 발생시킨다.

해양수산부는 북한이 교란 전파를 발사하면 나침반,레이더,항로표지,주변 지형지물을 활용해 안전 항해하도록 하고 GPS 수신뿐만 아니라 대체 가능한 기기를 설치하도록 어업인들에게 지도하고 있다.그러나 소형 선박이 안개 지역이나 야간 항해,바다 한가운데에서 항해할 경우에는 그마저도 어려워,조난을 당하거나 월북할 위험이 있다.

인천시는 학계의 자문을 받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항해는 물론 경제적 피해를 예방하고자 GPS 전파 교란 방지장치를 제작했고 인천시 어업지도선(인천 201호)에 장착해 성능실험에 들어갔다.

북한의 교란 전파는 수평방향으로 발사돼 산이나 건물 등에 막히면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 평야나 바다에서만 효과가 있고,알루미늄 테이프를 관통하지 못한다.이에 인천시는 GPS 수신용 안테나에 알루미늄 보호막을 씌우는 방법으로 교란전파를 차단하는 방법을 생각해냈다.인공위성의 수직전파는 정상적으로 수신되게 보호막 윗면은 개방하고 하단과 옆면은 알루미늄 테이프로 보호막을 씌우는 방식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 소형 어선의 항법장치는 GPS에만 의존함에 따라 북한의 전파 교란 발생 시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어 실험하게 됐다”며 “성능 실험에 성공할 경우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2만원대 재료로 경제적 손실의 예방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야구 공 색칠

:다소 비좁은 공간에 놀라움을 표하기도 했다.

야구 색칠,서울환경연합이 낸 ‘2023 시민과학 리포트’를 보면 “과도하게 잘린 나무는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가늘고 긴 가지를 대량으로 발생시키고, 구조적으로 불안정해서 바람에 쉽게 떨어진다”라며 “굵은 가지의 잘린 면이 아물지 못해 나무를 썩게 하는 공기 중의 세균이 스며들면 나무 속까지 썩어 나무가 쓰러질 수도 있는 위험한 상태가 된다”고 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