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멜버른 빅토리 대 웰링턴 피닉스 통계
NO.2: 멜버른 빅토리 대 웰링턴 피닉스
NO.3: 멜버른 빅토리 대 웰링턴 피닉스 라인업
NO.4: 멜버른 빅토리 대 웰링턴 피닉스 타임라인
NO.5: 멜버른 빅토리 대 웰링턴 피닉스 순위
NO.6: 멜버른 빅토리 대 웰링턴 피닉스 경기
NO.7: 웰링턴 피닉스 대 멜버른 빅토리 방송 채널
서울의 한 지하철역에서 여성을 불법 촬영하던 한 남성이 지나가던 시민에 의해 붙잡혔다.
9일 경찰청 유튜브 채널에는 '시민에게 멱살 잡힌 지하철 몰카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시내 지하철역에서 검은색 옷을 입고 마스크를 쓴 A씨가 밝은색 상의를 입은 여성을 뒤따라가는 모습이 포착됐다.남성은 출구 쪽 계단까지 바짝 여성을 쫓았다.
남성은 손에 비스듬히 휴대전화를 잡고 있었다.불법 촬영을 하려는 속셈이었다.
잠시 뒤 이 모습을 지켜본 한 시민이 A씨를 붙잡은 상태로 역무원에게 신고하기 위해 계단을 내려갔다.그 과정에서 A씨가 거세게 저항하자 몸싸움까지 하게 됐다.
다행히 역무원이 몸싸움하는 광경을 목격하면서 현장에 경찰이 출동했다.
처음 A씨는 자신의 범행을 부인했다.그러나 끈질긴 추궁 끝에 "몇 장 촬영했다"고 자백했고,멜버른 빅토리 대 웰링턴 피닉스이후 A씨 휴대전화를 살펴보니 '수 백개의 불법 촬영물'이 저장돼 있었다.
A씨는 그렇게 현장에서 검거됐으며 도움을 준 시민은 신고 포상금을 받았다.
경찰청 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 2021년부터 2년간 카메라 등 이용촬영 관련 사건은 연간 6000건이 넘었다.2021년엔 접수된 6212건 중 86%(5345건)가 검거됐으며 2022년엔 6865건 중 83.1%(5702건)가 붙잡혔다.
2022년 기준 하루 약 18건 정도의 불법 촬영 범죄가 발생하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