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베트멘토톹

【월드컵 4강전】- 김해 위파티

NO.1: 월드컵 4강전

NO.2: 2002 월드컵 4강전

NO.3: 2002년 월드컵 4강전

NO.4: 카타르 월드컵 4강전

NO.5: 아시아 월드컵 4강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전시내각을 해체한 가운데 17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네타냐후 총리의 퇴진과 총선 실시를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열렸습니다.

로이터 통신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이스라엘 반정부 시위대 수천 명이 네타냐후 총리의 퇴진과 조기 총선 실시,월드컵 4강전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에 납치된 인질의 즉각적 귀환을 요구하며 시위를 펼쳤습니다.

시위대는 크네세트(이스라엘 의회) 앞에 모여 시위를 한 뒤 네타냐후 총리 관저로 행진했습니다.

이들은 이스라엘 국기를 흔들었으며,월드컵 4강전가자 전쟁 종전 촉구나 초정통파 유대인의 군복무 의무 면제 법안 추진 비판 등 내용이 담긴 팻말을 들기도 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 관저 근처에 도착한 시위대는 “당신이 책임자다.당신이 책임져야 한다”고 외쳤고 이 중 일부는 경찰이 설치한 장벽을 뚫고 들어가려 시도했습니다.

이에 경찰은 물대포를 발사하며 진압에 나섰고 이 과정에서 최소 9명을 연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시위는 네타냐후 총리가 전날 밤 안보내각 회의에서 지난 8개월간 하마스와의 전쟁 과정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려온 전시내각을 공식적으로 해체한 직후 진행됐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전시내각이 해체된 만큼 앞으로 가자지구 전쟁과 관련한 민감한 현안은 소수만이 참여하는‘특별 회의’에서 결정된 뒤 최종적으로 안보내각의 추인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스라엘 전시내각은 지난해 10월 7일 하마스의 선제 기습공격으로 전쟁이 시작된 지 나흘 만인 같은 달 11일에 구성됐습니다.

네타냐후의 정적이자 중도성향 야당인 국가 통합당의 베니 간츠 대표가 비상사태 중 정부를 지지하는 차원에서 전시내각에 합류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월드컵 4강전요아브 갈란트 국방부 장관,간츠 대표 등 투표권을 가진 3인의 각료와 투표권이 없는 옵서버 3인 등 총 6명은 그동안 하마스와 전쟁 과정의 중요 사항을 결정해왔습니다.

그러나 네타냐후의 초강경 일변도 정책과 전후 가자지구 통치 계획 부재 등은 간츠 대표와 갈란트 장관 등의 비판을 받았고,결국 간츠 대표는 지난 9일 네타냐후 총리에게 조기 총선 등을 요구하며 전시내각 탈퇴를 선언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월드컵 4강전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월드컵 4강전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아시아 월드컵 4강전

:그들의 생명을 단축시킨 이유는 뭘까? 자해 및 폭행과 같은 의도하지 않은 부상이 대부분의 조기 사망을 초래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드컵 4강전,하지만 혁신 없는 공천이 본선 경쟁력을 담보할 수 있겠느냐는 목소리도 꾸준한 상황이라, 남은 공천 과정에 더욱 이목이 쏠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