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투스 홀짝 실시간
소득세법 개정안 대표발의…"2028년부터 과세"
송언석 "성급한 시행,로투스 홀짝 실시간가상자산 시장 혼란 초래"
野도 공제한도 5000만원 확대 등 조율 움직임[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송언석 국민의힘 의원(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이 가상자산 소득에 대한 과세시행을 2028년으로 3년 유예하자는‘소득세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낮은 소득공제 금액(250만원)으로 인해 사실상 모든 가상자산 투자자가 납세 대상자가 되기에 가상자산 시장 위축을 우려한다.또 여전히 가상자산 과세를 위한 투자자 자진신고납부 및 지원 시스템이 구축돼 있지 않아 시장에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걱정도 크다.
정치권 역시 이 같은 우려에 공감해 당초 2022년부터 시행 예정이던 가상자산에 대한 과세는 시스템 구축 미비 등 이유로 두 차례나 미뤄져 2025년 1월1일부터 과세 예정이었다.
22대 총선에서도 여야 모두 가상자산 과세 조정을 공약으로 내걸었다.여당은 가상자산 투자소득 과세 시행 연기를 검토하겠다고 발표했고,로투스 홀짝 실시간야당인 더불어민주당도 공제한도를 5000만원까지 늘리고 손익통상 및 손실 이월공제를 5년간 도입하는 공약을 내놨다.
송언석 의원은 “모든 투자자가 납세 당사자가 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철저하고 정교한 준비 없이 성급하게 과세를 시행하는 것은 가상자산 시장에 혼란을 초래할 것”이라며 “개정안이 통과된다면 가상자산 소득 과세에 대한 제도적 정비 기간이 확보되어 합리적인 과세를 위한 더욱 정교한 체계를 마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에 따르면,로투스 홀짝 실시간2023년 하반기 기준 가상자산 투자자는 약 645만명으로 추산된다.
로투스 홀짝 실시간
:예상 뛰어넘는 美 보조금 … 삼성, 텍사스 테일러팹 증설할 듯블룸버그 "60억弗 이상"中 투자제한 등 우여곡절 끝에불어난 건설비용·추가 투자로'경쟁자' TSMC보다 더 받아내美 투자 추진중인 하이닉스는인디애나에 패키징 공장 예상삼성전자가 미국 정부에서 보조금을 60억달러(약 8조원) 이상 지급받을 것이라는 블룸버그 보도가 나오며 삼성전자가 미국에 추가로 투자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로투스 홀짝 실시간,탁구 대표팀은 원팀이 맞느냐는 질문에는 당당하게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