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위스 대 벨라루스
반도건설 프리미엄 브랜드 카이브,스위스 대 벨라루스첫 적용
커뮤니티 시설 강화한 '아넥스 클럽' 강점
2028년 입주,스위스 대 벨라루스GTX-A 완전 개통…강남 출퇴근 가능
'분상제' 적용,스위스 대 벨라루스인근 고층 단지보다 확실히 저렴[고양=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반도건설이 짓는 역대 최대 규모 아파트입니다.새로운 브랜드에 맞춰 커뮤니티 시설도 대폭 강화했습니다.가장 큰 매력은 역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한 가격입니다.경쟁 상대는 동탄이라고 봅니다.”
카이브 유보라는 반도건설의 기존 브랜드인 유보라의 고급화 버전으로 지난 5월 말 처음 선을 보였다.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새 브랜드의 첫 아파트인 셈이다.현장 관계자는 기존 유보라와 가장 큰 차이점으로 커뮤니티 시설을 들었다.김종환 반도선설 분양관리팀 차장은 “멤버십 형태의 프라임 커뮤니티‘아넥스 클럽(ANNEX CLUB)’을 준비했다”며 “당장 견본모형만 봐도 쿠킹스튜디오와 실내 농구장 크기의 다목적 체육관이 커뮤니티 시설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가 주목받는 또다른 이유는 바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킨텍스역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해당 단지에서 역은 직선거리로 2.3㎞.입주 후 버스를 타고 움직인다면 15~20분 내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특히 입주 시기인 2028년은 GTX-A가 운정에서 동탄까지 완전 개통하는 해다.GTX를 탄다면 킨텍스역으로부터 20여분 전후로 강남 출퇴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청약일정은 7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스위스 대 벨라루스2일 1순위,스위스 대 벨라루스3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당첨자 발표는 7월 9일이다.정당계약은 7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입주는 2028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