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도난
1445가구 규모…287가구 일반분양
서초구와 가까운 준강남권
4호선 과천정부청사역에서 도보 5분거리GS건설은 경기 과천시에 '프레스티어자이'를 다음 달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 과천시 별양동 과천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11개 동,총 1445가구 규모다.이 중 28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프레스티어자이는 서울 서초구와 가까워 준강남권으로 불린다.걸어서 5분 이내 거리에 지하철 4호선 과천정부청사역이 있다.과천대로,제2경인고속도로,로또 도난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 주변 도로 정비로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수원·안양·용인·판교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도 쉽다.
문원초·중,과천고,과천중앙고,과천외고 등의 교육환경을 갖췄으며 중심상업지구 내 학원까지도 거리가 멀지 않다.이마트 과천점과 과천시민회관,정부과천종합청사,로또 도난과천시청은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단지 주변에는 중앙공원과 청사앞소공원이 있다.관문체육공원,원더파크,서울대공원,과천식물원 등도 인근에 있다.
프레스티어자이는 주변 경관과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관 디자인을 설계했다.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면적을 넘어서는 대규모 잔디광장이 조성된다.35층 최상층 동과 동 사이를 연결한 와이드 스카이브리지에는 스카이라운지 등 입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재건축 단지에서는 보기 드물게 전용면적 49㎡에도 4베이(복층형 제외) 구조가 설계됐다.천정고는 2.5m로 일반 아파트보다 20㎝ 높다.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로또 도난골프연습장,필라테스,사우나,어린이도서관 등이 들어선다.25m 길이 4개 레인을 갖춘 수영장도 마련된다.
GS건설 관계자는 "과천시는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 하나로 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로 선정될 만큼 정주 여건이 좋은 곳"이라며 "단지,평면 설계에 자이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총동원한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