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그리스 야구
커피·매운 음식 등 늙게 만드는 음식
반대로 건강을 해치는 음식도 있다.미국 피닉스대 간호대학 학장이자 영양사인 라엘른 브룩스 박사는 미국 포춘지와의 인터뷰에서 "설탕,지방,소금,방부제 등이 들어간 음식은 염증 반응을 일으켜 DNA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침으로써 노화로 이어질 수 있다"며 노화를 촉진할 수 있는 6가지 음식을 소개했다.
6잔 이상의 커피= 하루에 6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커피 마시는 사람들은 커피를 덜 마시는 사람들에 비해 뇌의 부피가 작고 치매 진단을 받을 위험이 53% 더 높은 경향이 있다.일부 연구에서는 카페인 100mg(커피 한 잔에 해당)이 2.4년의 가속 노화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렇다고 아침에 마시는 커피를 포기할 필요는 없다.적당량의 커피는 근력 강화부터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까지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5~3.5잔의 커피를 마신 사람들은 연구 기간 동안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사망 위험이 21% 낮았다.
지방 함량 높은 유제품= 우유를 마시면 심혈관 질환,그리스 야구골다공증,대장암의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점점 더 많은 연구에서 유제품의 단점이 나타나고 있다.전지우유는 특히 문제가 될 수 있다.전립선암과 파킨슨병의 발병률이 더 높은 것 외에도 노인의 인지 저하율이 더 높고 생물학적 노화가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브룩스는 "전지우유는 지방 함량이 더 높고 고지방 식단과 염증과 관련된 연구가 있다"라며 "염증이 유발되면 세포가 효율적으로 재생되지 못하고 분해되기 시작한다"고 말했다.
뇌에 영향 주는 매운 음식= 너무 매운 음식은 치매에 걸릴 위험을 높일 수 있다.15년 동안 중국 노인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연구에서 하루에 50g 이상의 고추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덜 매운 음식을 먹은 사람들보다 인지 점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 기능 떨어뜨리는 나트륨= 나트륨이 심장에 해롭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과도한 식이 나트륨은 뇌졸중,그리스 야구심장병 및 연령 관련 만성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는 고혈압을 부를 수 있다.
다양한 음식에 숨어 있는 나트륨은 뇌에 해를 끼칠 수도 있다.연구에 따르면 하루 1만2000밀리그램(2.1티스푼) 이상인 나트륨 함량이 높은 식단을 섭취하면 인지 기능이 저하되고 인지 장애 위험이 33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염증 반응 유발하는 탄수화물= 고단백/저탄수화물의 케토 다이어트는 장기를 더 빨리 노화시키거나 뇌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연구 결과가 모순적이기는 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탄수화물이 염증 반응을 유발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하지만 적당히 먹는 것은 건강을 해치지 않는다.
심혈관 질환 부르는 인공 감미료= 하루에 다이어트 소다 한 잔을 마시는 것은 치매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고,인공 감미료 섭취가 많을수록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 위험이 증가한다.브룩스 박사는 "인공 감미료는 칼로리 없이 설탕을 먹는다고 뇌를 속이도록 설계된 인공 화학 물질"이라며 "뇌를 자극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그런 종류의 화합물은 건강에 부정적인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스 야구
:[장진환/한국건설기술연구원 박사 : "(도로에 물이 많으면) 접착력이 좀 완화되고 감소되고 이런 상태에서 특히 무거운 차량이 지나가고 하면, 접착력이 약해진 아스팔트가 떨어져 나가게 되고….
그리스 야구,차체 무게는 타이칸 터보 S보다 최대 75kg 가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