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동행복권 모바일 구매

도쪽이 - 인싸 홀덤 다운로드

NO.1: 도쪽이

2024 연례 글로벌 지식근로자 설문조사

조의웅 유아이패스코리아 지사장이 서울 종로구 유아이패스 사무실에서‘2024 연례 글로벌 지식근로자 설문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윤지영 기자
조의웅 유아이패스코리아 지사장이 서울 종로구 유아이패스 사무실에서‘2024 연례 글로벌 지식근로자 설문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윤지영 기자
[서울경제]

한국 직장인 10명 중 5명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효율화 했으며,도쪽이특히‘번역 업무’에 관련 기술을 가장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업무자동화(RPA) 솔루션 업체 유아이패스는 2일 서울 종로구 사무실에서 이같은 내용이 담긴‘2024 연례 글로벌 지식근로자 설문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유아이패스 매년 글로벌 지식근로자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올해는 한국·미국·호주·일본·싱가포르·홍콩·프랑스·독일·영국 등 9개국 정규직 근로자 약 9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한국 근로자 554명이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직장인 10명 중 9명이‘번아웃(탈진)’을 경험했다고 응답해 9개국 중 가장 많았다.한국 직장인은 생성형 AI와 비즈니스 자동화를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번아웃을 줄였다고 설명했다.한국 응답자 약 48%가 생성형 AI 기술을 사용해 업무 작업 시간을 단축했으며,도쪽이이 중 39%는 업무 소요 시간을 10시간 이상 단축했다.생성형 AI가 가장 많이 활용된 분야는 번역이 33%로 가장 높았으며 △기업 데이터 정리 및 분석(29%) △회의 주제 찾기 등 브레인스토밍(27%) △이메일 초안 작성(27%) 순이다.생성형 AI와 비즈니스 자동화 기술을 함께 사용한 응답자의 45%가 직무 만족도가 더 높아졌다고 응답했다.

조의웅 유아이패스 코리아 지사장은 “생성형 AI와 비즈니스 자동화 기술을 동시에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면서 “유아이패스는 올 하반기 두 기술을 활용한 컴 패스(comm path)와 닷 패스(doc path)로 기업 고객들이 업무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쪽이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도 예상치 이하다.

도쪽이,CBS노컷뉴스가 여론조사 업체 KSOI(한국사회여론연구소)에 의뢰해 공개한 이번 조사는 지난 15~16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07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