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챔피언스리그 라인업
NO.2: 챔피언스리그 결승 라인업
NO.3: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라인업
NO.4: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라인업
NO.5: 챔피언스리그 뮌헨 라인업
NO.6: 챔피언스리그 선발 라인업
뉴질랜드 당국 "불닭볶음면 부작용 보고된 적 없어"
[서울경제]
뉴질랜드 당국이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캡사이신 함량 등을 조사했으나 리콜(회수) 결정을 내릴 수준은 아니라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앞서 덴마크는 캡사이신 함량이 높아 급성 중독 위험성이 있다는 이유로 불닭볶음면 리콜 결정을 내렸다.
삼양식품은 26일 "뉴질랜드 식품안전국(NZFSA)이 불닭볶음면은 캡사이신 함량이 높지만 매움 정도를 제품에 표시했기 때문에 리콜할 필요가 없다고 발표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식품안전국은 "이 제품이 노인과 어린아이들에게 위험할 수 있지만 그들은 제품의 주요 소비자가 아니다"라며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먹고 불편함을 느낀다면,챔피언스리그 라인업너무 맵다는 것을 알고 자연스레 그만 먹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만약 식품 안전에 문제가 있다면 공공 안전을 위해 제품을 즉시 리콜하는 등 신속한 조치를 취하겠지만,챔피언스리그 라인업불닭볶음면에 대한 불만이나 부작용이 보고된 적은 없다"고 덧붙였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뉴질랜드 당국의 결정을 존중하고 환영한다"며 "전 세계 고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덴마크 정부는 지난 11일 '핵불닭볶음면 3×스파이시'(Spicy),챔피언스리그 라인업'핵불닭볶음면 2×스파이시','불닭볶음탕면'의 캡사이신 수치가 높아 급성 중독 위험이 있다며 이들 3종을 리콜 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