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평택역 로또
우리은행,평택역 로또금감원‘장금(場金)이 결연 및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우수 은행 선정
15개 전통시장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상담 진행
우리은행이 금융감독원 주관 '장금(場金)이 온앤온(溫&溫)'성과대회에서 '장금(場金)이 결연 및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 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우리은행은 '장금(場金)이' 결연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상 대출금액 1억원 한도 내에서 최대 2.0%p 금리우대를 시행한다.
'장금(場金)이'는 시장을 의미하는 '장(場)'과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금(金)'을 합친 말이다.금감원은 작년 4월부터 전통시장과 금융기관 사이의 '장금(場金)이' 결연을 시행해 금융으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치유해 왔다.
우리은행은 2023년 4월 광장시장과 금융권 첫 '장금(場金)이 결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5개 전통시장과 '장금(場金)이' 결연을 맺었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은 전담 영업점과 전용 상담창구를 지정해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피해 예방 ▲맞춤형 금융상담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연계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힘써왔다.또한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피해 시 신속하게 피해 사실을 알리고 구제받을 수 있는 '전통시장-은행-금융감독원' 핫라인도 구축했다.
우리은행은 작년 12월부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남대문시장을 비롯해 전통시장 인근 영업점 주차장을 주말 시장 방문 고객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전통시장 스마트결제 인프라 구축도 적극 지원,평택역 로또결제 단말기 교체와 함께 더 편리한 대금 결제를 위한 금융서비스도 지원해 왔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날 '장금(場金)이' 결연을 한 전통시장 상인이 전담 영업점을 통해 신규 대출을 신청하면 대출금액 1억원 한도 내에서 최대 2.0%p 금리우대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은행은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도 더욱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보이스피싱 유의사항이 새겨진 다회용 컵을 전통시장 방문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각종 신청서 ▲통장 ▲전표 및 번호표 등 은행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서식에 보이스피싱 주의 문구를 기재해 금융소비자에게 보이스피싱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