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본선티켓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마약류 중독치료 전담병상을 갖춘 공공마약중독치료센터를 설치·운영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용인 경기도립정신병원 내 마약중독치료센터는 안정실 3병상과 일반병상 10병상을 운영 중이며,외래치료와 입원치료 모두 가능하다.치료 전 마약류 중독 여부를 우선 판별,상담 후 응급해독·외래·입원 등 치료방법 등을 결정한다.
치료 종료 후에는 자조모임을 운영해 단약 후 금단증상으로 인한 마약류 재사용을 하지 않도록 지원하고,환자 사례관리와 지역사회 유관기관 연계서비스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정신건강의학전문의 1명 등 총 17명의 전문인력들이 담당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마약류 중독 치료의 지역 내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경기도립정신병원을 지난 3월 경기 권역 치료보호기관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러한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경기도,도교육청,월드컵 본선티켓경기경찰청,월드컵 본선티켓마약퇴치운동본부 등 관계기관과의 업무 협의내용을 발전시켜 업무 협약 체결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적으로 마약류 중독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수익성 저조,월드컵 본선티켓전문의료인력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해 마약류 중독자를 재활치료할 치료보호기관은 경기도 7개소,월드컵 본선티켓전국 30개소로 부족한 실정이다.
유영철 도 보건건강국장은 “마약범죄에 대해 처벌위주에서 지역사회 재활․치료 중심으로 전환이 필요한 시점에 경기도 마약중독치료센터가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월드컵 본선티켓
:전국 시도경찰청의 관할 지역을 권역으로 나눠 범죄 예방을 목적으로 배치한 형사기동대와 기동순찰대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월드컵 본선티켓,조승연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회장(인천시의료원장)이 3일 이데일리와 인터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