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슬롯 없음 보증금 무료 스핀

호아빈교대점

호아빈교대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AI 내부 통제 시스템 '네이버 ASF' 공개
AI위험성 막기 위해 사전·사후통제
"소버린AI 위해 안전성 설계에 문화적 다양성 반영"[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네이버가 인공지능(AI) 기술로 인한 잠재적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AI 개발과 배포 등 모든 단계에서 안전성을 확보하는 내부 시스템을 도입했다.

네이버는 17일 자체 기술 채널을 통해 AI 안전성 확보를 위한 내부 통제 시스템인‘네이버 ASF(AI Safety Framework)’를 발표했다.이 시스템은 AI 개발과 제품화의 모든 단계에서 잠재적 위험을 진단하고 평가·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최근 생성형 AI의 급속한 고도화로 인해 AI 안전성 확보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면서 ASF를 구축했다.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는 지난달 열린‘AI 서울 정상회의’에서 각 지역의 문화적,호아빈교대점환경적 맥락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AI 모델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ASF 공개를 예고한 바 있다.

생성형 AI는 인류 역사상‘불’의 발견에 비견될 만큼 뛰어난 발명품으로 평가받지만‘환각 현상(할루시네이션)’문제가 나타나고 있다.기술과 서비스의 고도화로 인해 더 큰 사회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구글의 사례가 대표적이다.구글은 지난달 AI 검색 서비스‘AI 오버뷰(Overview)’를 공개한 이후‘황당 답변’으로 곤혹을 치렀다.예를 들어‘사람이 하루에 몇 개의 돌을 먹어야 할까’라는 질문에 “UC버클리 지질학자들에 따르면 하루에 최소 하나의 작은 돌을 먹어야 한다”는 답변이 나와 커다란 논란이 일었고,호아빈교대점결국 구글은 시스템을 수정하고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네이버는 이러한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ASF를 통해 AI 시스템의 사용 목적과 안전 조치의 필요성 정도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위험성을 관리하기로 했다.안전 조치의 필요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AI 시스템의 경우,호아빈교대점위험이 완화될 때까지 배포하지 않기로 했다.

네이버는 빅브라더 출현을 막기 위해 다양한 문화를 반영한 소버린(Sovereign) AI를 발전시키는 데 공을 들이고 있으며,이를 위해 ASF에도 문화적 다양성을 반영할 계획이다.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소버린 AI를 개발하면서 네이버 ASF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지역의 문화와 가치를 반영하는 AI 모델이 안전하게 사용되며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AI 생태계에 네이버가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아빈교대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호아빈교대점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하지만 안 검사가 공소권을 남용했다고 인정한 재판관 6명 중 이종석·이은애 재판관은 파면에 이를 정도로 법 위반이 중대하다고 보지 않았다.

호아빈교대점,하이브가 이사들을 해임할 경우 이는 법원의 결정을 존중하지 않고 정당한 이유 없이 해임하는 것"이라고 반발했지만, 하이브는 "법이 정한 테두리 안에서 후속 절차에 나서겠다"며 이사 교체 방침을 굽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