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현대모비스 사업 인수 마무리
수소연료전지사업 통합 완료
제조·양산품질 담당 조직 편제
2025년까지 넥쏘 후속 모델 출시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 등 기대
선박·AAM 등 비차량에도 적용
수소 에너지 생태계 구축 집중
현대자동차가 현대모비스의 국내 수소연료전지사업 인수를 마무리하고 수소 사업의 가속 페달을 밟는다.현대차는 우선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에 나서고 장기적으로‘산업계 게임 체인저’로 꼽히는 수소 사업의 생태계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현대모비스와의 수소연료전지사업 인수 절차가 지난달 완료됐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현대모비스의 수소연료전지사업과 관련된 설비,자산을 비롯해 R&D 및 생산 품질 인력 등 기술력과 자원을 모아 기술 혁신과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현대차는 R&D본부 수소연료전지개발센터 내에‘수소연료전지 공정품질실’을 신설하고,제조기술과 양산품질을 담당하는 조직을 편제했다.
현대차는 통합된 수소 조직을 활용해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할 방침이다.수소연료전지시스템은 수소전기차의 핵심 부품으로,차량 가격과 연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
현대차는 수소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넥쏘 후속 모델을 내년까지 출시할 예정이다.발전,트램,항만,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일정선박,미래항공모빌리티(AAM) 등 비차량 분야에서도 사업 다각화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번 통합으로 현대차그룹의 수소 사업 확장에도 새로운 동력이 마련됐다.현대차그룹은 환경 문제와 에너지 수급,자원 고갈 등 글로벌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수소에너지를 주목해왔다.
상용차 부문에서는 2017년 도심형 수소전기버스를 처음 선보였고,2020년 세계 최초의 수소전기 대형트럭인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양산했다.
현대차·기아는 현대모비스와 함께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을 개조해 만든 수소지게차로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현대로템과 수소전기트램을 개발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수소 모빌리티를 넘어 수소 에너지를 기반으로 하는 생태계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수소 에너지가 인류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는 중요한 자원이 될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다.이와 관련해 현대차는 올해 초 열린 국제가전박람회(CES)에서 기존 연료전지 브랜드인‘HTWO’를 현대차그룹의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로 확장하겠다고 발표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사명감을 가지고 수소 사업에 임하고 있다”며,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일정“수소 생태계 리더십 확보를 위한 그룹사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자원순환형 수소생산,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일정기술개발,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일정상용차 확대를 지속 추진해 수소사업 기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일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일정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2017년 313개였던 중견기업 진입 중소기업 수는 2022년 87개로 급락하는 등 경제 역동성에 제동이 걸린 상황이다.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일정,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1호 가입자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