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더블유 망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이로 이어 도하서 협상 재개…"종전에 초점"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가자지구 휴전 및 인질 석방을 위한 협상이 재개됐다.
10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 등에 따르면 미국·이스라엘·이집트·카타르 협상팀은 이날 카타르 도하에서 휴전 회담을 재개했다.
미국은 윌리엄 번스 중앙정보국(CIA) 국장이 대표단을 이끌고 있다.이스라엘에선 데이비드 바르네아 모사드 국장과 로넨 바르 신베트 국장,파크더블유 망우니잔 알론 이스라엘 방위군(IDF) 수석 협상가 등이 참석했다.
아바스 카멜 이집트 정보국장,파크더블유 망우모하메드 빈 압둘라흐만 알타니 카타르 총리가 이집트와 카타르 대표를 맡았다.
브렛 맥거크 미 백악관 중동 최고 고문도 이날 이스라엘을 찾아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와 요아브 갈란트 국방장관을 만났다.
이스라엘 총리실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맥거크 고문에게 "레드라인이 지켜지는 한 인질 및 휴전 협상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이스라엘,파크더블유 망우이집트,파크더블유 망우미국 관료들은 전날 이집트 카이로에서 인질 협상을 열었다.한 미국 관료는 협상에 상당한 진전이 있었다고 TOI에 전했다.
회담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협상 1단계 이행 관련 문제에 초점이 맞춰졌다고 한다.다만 합의에 도달하기까진 아직 갈 길이 멀다며 신중히 평가했다.
한 이스라엘 고위 소식통은 전날 밤 채널12에 "협상 진전 보도는 시기상조"라며 "어렵고 복잡한 협상이 예상된다"고 경계했다.그럼에도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합의에 도달할 진정한 기회가 있다"고 말했다.
몇 주 내 가능한 최선의 합의를 도출하는 게 목표라고도 했다.익명의 한 소식통도 협상의 핵심 쟁점이 전쟁 종식 문제라고 말했다.
이번 협상은 지난 6일 하마스가 '완전하고 영구적인 휴전'에 대한 사전 약속 없이 휴전 협상 관련 논의할 준비가 됐다고 밝히면서 재개됐다.
그간 하마스는 1단계 휴전에 들어가기 전 영구 휴전과 전면 철군을 보장하라고 요구했다.이스라엘은 하마스 통치 및 군사 능력을 제거할 때까지 가자지구에서 군사 작전을 계속할 것이라는 목표를 천명해 왔다.
미국은 협상 타결 가능성을 낙관하고 있다.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 소통보좌관은 CNN에 "상황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양측 간 여전히 간극이 남아있다"면서 "우린 그 격차가 좁혀질 수 있다고 믿으며,파크더블유 망우맥거크 고문과 번스 국장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파크더블유 망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파크더블유 망우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하지만 이런 선택이 어느 정도 적중했는지는 다른 문제다.
파크더블유 망우,의국장은 전공의들을 통솔하는 최고참 전공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