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라이브스코어
NO.2: 라이브
NO.3: 라이블리 스무디
NO.4: 라이브네이션
NO.5: 라이브스포츠
NO.6: 라이브티비
NO.7: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
NO.8: 라이브러리
NO.9: 라이브코디
NO.10: 라이블링 애사비
이상호 전 CAIO 프로덕트 오너·김병학 카카오브레인 대표 펑션오너 선임카카오가 카카오브레인 인력을 품은 인공지능(AI) 전담 조직 '카나나'를 신설한다.이를 위해 이달 1일 카카오브레인 임직원들은 카카오에 합류했다.
11일 카카오에 따르면 AI 조직은 ▲AI 서비스 중심의 조직 '카나나엑스' ▲AI 모델 개발 중심 조직 '카나나 알파'로 구성되며,라이브두 조직은 한 팀처럼 일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기존 최고AI책임자(CAIO) 직책은 폐지되며,라이브프로덕트오너(PO)와 펑션오너(FO)로 직책이 변경된다.이상호 전 CAIO가 AI 서비스를 이끄는 PO,라이브AI 모델 개발 조직을 이끄는 FO는 김병학 카카오브레인 각자대표가 맡는다.
카카오 관계자는 "기존 CAIO 직책이 둘로 재편됐다"며 "카나나 엑스와 카나나 알파는 원팀처럼 일하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지난달 17일 발표한 주주서한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또 하나의 축은 AI"라며 "5월 2일 카카오 이사회는 카카오브레인의 사업 양수도를 승인했다.6월 카카오브레인이 개발한 대규모 언어모델(LLM)과 핵심 인력들이 카카오에 합류하게 된다.이를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AI 서비스에 집중하려 한다"고 밝힌 바 있다.
라이브네이션
:이에 재판부는 "이 사건 전에는 각자 계산해야 한다는 걸 알고 야박하지만 정확하게 계산했는데, 보름 정도 지난 사건 당일에는 (각자 계산하지 못한) 문제가 생겼는데, 당시에 이를 인식하지 못했다는 게 이상하지 않으냐"고 물었고, A씨는 "차를 빨리 빼야 한다는 마음 때문에 그런 생각을 못 했다.
라이브,그는 “사법부 판단을 존중해야 한다는 생각에 변함이 없지만, SK가 성장해 온 역사를 부정한 이번 판결에는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SK와 구성원 모두의 명예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진실을 바로잡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