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터미널 로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대만 문화부 장관의 '한류 쇠퇴' 주장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다른 나라 문화에 대한 존중이 먼저"라고 지적했다.
서 교수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만 문화부 장관이 많은 한국 드라마를 구매하는 등 한류가 성장하는데 대만이 아주 큰 기여를 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5일 중국시보 등 대만 언론에 따르면 리위안 문화부장(장관)은 취임 한 달을 맞아 진행한 언론 인터뷰에서 "한류를 정말 많이 도와준 것은 대만"이라며 한류가 지금처럼 성장하는데 대만이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리 부장은 "한류가 지나치게 상업화돼 쇠퇴하기 시작했다"며 "대만 감독들의 최고 작품들이 올해부터 완성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교수는 "물론 (대만이) 어느 정도 기여한 부분은 인정한다"면서 "하지만 중화권 리더들의 한국 문화에 대한 '열등감'은 앞으로도 계속 커질 것"이라고 꼬집었다.
지난 2021년 장쥔 유엔 주재 중국 대사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김치를 담그는 사진과 글을 올려 논란이 된 바 있다.
서 교수는 "특히 K콘텐츠에 대해 왈가불가만 할 것이 아니라 다른 나라 문화에 대한 '존중'을 먼저 배우길 바란다"며 "그게 바로 문화를 대하는 올바른 자세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광천터미널 로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광천터미널 로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난소암의 발병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가족 중 난소암 환자가 있으면 발병 위험이 커진다고 알려졌다.
광천터미널 로또,총선은 YTN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