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when 해석
말레이시아의 한국인 관광객이 호랑이와 충돌한 교통사고 후기가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13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레전드 경신했다는 교통사고.사진 주의’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글에는 카카오톡 메시지 내용이 캡처돼 있다.
카카오톡 메시지에 따르면 A 씨는 말레이시아 여행 중인 일행의 교통사고 소식을 지인에게 알리며 사고 직후 사진을 전달했다.
사진에는 한밤중 한 차량이 파손된 채 길가에 세워져 있는 모습이 담겼다.사고 충격으로 인해 차량은 범퍼가 크게 파손된 상태다.
이를 본 지인은 "혹시 음주는 아니냐"고 물었고,when 해석A 씨는 "상대가 더 대단하다"며 2장의 사진을 추가로 보냈다.사진에는 다름 아닌 호랑이가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모습이 담겼다.A 씨는 "호랑이를 로드킬로"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호랑이 죽었나" "길에서 갑자기 호랑이가 튀어나올 거라고는 예상 못 했을 텐데.사람 안 죽어서 다행이긴 하지만 호랑이" "호랑이가 로드킬당할 정도로 많은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말레이시아에서 호랑이가 로드킬 당하는 사건은 간혹 벌어진다.실제 지난 5월에는 중부의 한 고속도로에서 호랑이가 길을 건너다 자동차에 치여 죽었다.지난달에도 로드킬 사고로 죽은 것으로 추정되는 수컷 호랑이 사체가 발견된 바 있다.
한편 국가 휘장에도 등장할 정도로 말레이시아에서 상징성을 지닌 말레이호랑이가 로드킬 사고 등으로 잇따라 목숨을 잃자 국가 비상사태를 경고하는 전문가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