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400억 당첨자 근황
최근 정부는 무주택 서민의 주거불안 해소와 전월세 시장 안정화를 위해 매입임대주택 공급을 확대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정책에 따라 LH는 조직과 인력을 정비하고 주택확보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하지만 매입가격 수준,매입방식,주택유형 등 매입임대사업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에 LH는 엄태영 의원과 공동 주관으로 매입임대주택 성과를 돌아보고 효과적인 공급방안 등을 모색하고자 정책토론회를 추진한다.
토론회는 16일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매입임대주택에 대해 3개 주제 발표를 하며 전문가토론이 이어진다.
첫 번째 발표는 최은영 한국도시연구소 소장이‘매입임대주택 20년 성과와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지난 2004년 정부가 영구임대주택 공급 중단에 따라 최저소득계층의 공공임대주택 지원을 위해 마련한 매입임대주택 20년간의 성과를 살펴보고 향후 과제를 설명한다.
두 번째로 남영우 나사렛대학교 교수가‘매입임대주택의 공급 합리화 방안 : 신축 매입약정 임대주택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공공임대 중 매입임대주택의 역할 분석부터 신축매입임대 비중 증가,주택매입 가격 문제 제기에 따른 공급 합리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세 번째 발표는 권혁삼 LHRI 단장이‘LH 매입임대주택 현황과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LH의 매입임대주택 공급·운영 현황,주택품질 확보,로또 400억 당첨자 근황주택 노후화에 따른 정비전략 등을 설명하고,공급 확대를 위한 주요 과제에 대해 논의한다.
이어지는 전문가토론에서는 이영은 LHRI 주택주거실장을 좌장으로 앞서 발표된 사항 등을 토대로 매입임대주택을 둘러싼 다양한 의견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토론에는 박광재 한국주거학회 회장,로또 400억 당첨자 근황백인길 경실련 도시개혁센터 이사장,박근석 한국주거연구원 원장,김도곤 국토교통부 주거복지 지원과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창무 LH토지주택연구원장은 “LH는 도심 내 신속한 주택공급이 가능한 매입임대사업으로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도모할 뿐 아니라 합리적 공급확대를 통해 주택시장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면서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매입임대주택 정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고견을 듣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로또 400억 당첨자 근황
:은행의 경우 약 94%가 기업가치 제고방안을 공시했고, 증권·보험도 약 80%가 참여했다.
로또 400억 당첨자 근황,'컴퓨텍스2024' 기조연설…"AI 산업혁명 시작"신제품 'GB200 NVL2', 블랙웰 라인업에 합류데이터 속도 18배↑…에너지 효율 8배 향상[타이베이(대만)=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서버, 네트워킹, 인프라 제조업체부터 소프트웨어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업계 전체가 블랙웰을 통해 모든 분야에서 인공지능(AI) 기반 혁신을 가속화할 준비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