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노라 멀티밤

경산농협본점 - ID=2024-12-05%2Fhmnxfh.html

경산농협본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8일 전기차배터리서비스 산업 육성 간담회
민관 공동 협의체 신설…산업 성장 유도
배터리 구독 등 8대 유망 서비스 선정[이데일리 최오현 기자] 정부가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관련 기업과 공동 협의체를 출범하고 관련 산업 육성에 나선다.

서울의 한 전기차 주차장에 차량들이 주차돼 있다.(사진=연합뉴스) 환경부는 18일 산업통상자원부,경산농협본점국토교통부와 함께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산업 육성 간담회’를 열고 민관 공동 협의체를 출범했다.이 자리에는 임상준 환경부 차관,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경산농협본점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 등 부처 관계자와 한국배터리산업협회,경산농협본점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등 민간 기관 및 기업이 참석했다.

정부는 전기차·배터리 생애주기별 서비스(BaaS)를 미래 유망 산업으로 보고,협의체를 통해 배터리가 전기차에 탑재된 이후부터 충전,정비·교체,경산농협본점탈거·운송,재제조·재사용·재활용까지 전 과정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각종 서비스 부흥에 본격 나설 전망이다.실제 전기차 배터리와 관련된 서비스의 세계 시장 규모는 연평균 21.4%씩 증가 중이지만,경산농협본점우리나라는 관련 제도 및 비즈니스 모델이 부재한 상태다.

간담회에서는 업계가 직접 선정한 8대 유망 서비스 모델을 제시하기도 했다.8대 유망 모델에는 전기차 구매 부담을 낮춰줄 △배터리 구독 및 교체 서비스 △금융 서비스 △배터리 성능 진단 서비스 △탄소 크레딧 거래 서비스 △전력 거래 서비스 등이 포함됐다.이밖에 △이동형 충전 서비스 △제재조 배터리 진단 및 평가 서비스 △배터리 회수·운송·보관 등 로지스틱스 서비스 등이 꼽혔다.

특히 이동형 충전 서비스의 경우,전기차 구매를 주저하는 가장 큰 이유가‘충전 인프라’로 꼽힌 만큼 이를 해소해 소비자 시장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또 배터리 구독 서비스는 배터리 팩 대여 서비스,경산농협본점편의점 내 배터리교환 스테이션(BSS)구축 등을 통해 영업용 및 일반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기대한다.

정부와 업계는 이날 8대 유망 모델을 포함한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산업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민관 공동 협의체는 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해결하는 상시 소통창구가 될 전망이다.또 협의체를 통해 성능평가 및 운송·보관 등 정부와 업계가 공통 기준을 마련하고,유망 서비스 모델에 대한 실증사업 추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임상준 환경부 차관은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산업 육성을 위해 관계부처가 함께 협업형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환경부는 이동식 전기차 충전서비스와 전기이륜차의 배터리 교환형 충전스테이션 설치 사업 등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기반시설을 확대하고 관련 분야 산업 성장을 유도하겠다”고 전했다.

경산농협본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경산농협본점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정 위원장은 동시에 정부의 고압적인 태도 역시 갈등을 증폭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경산농협본점,임직원 등 100명 용인 나곡초·대전 신탄진초서 한국타이어 임직원과 가족들이 대전 신탄진 초등학교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