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라인업
NO.2: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라인업
대형병원,전공의 의존도 낮추고 '중증환자 중심' 개편 서둘러
PA간호사 도입 등 의사들 반발도 이겨내야
정부가 전공의들에 대해 의사면허 행정처분을 중단하고 사직서를 수리하는 '출구전략'과 함께 전문의 중심병원 구축 등 의료개혁 과제의 속도감있는 수행에도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다.하지만 의사들의 거센 저항을 이겨낼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5일 정부와 의료계 등에 따르면 의료개혁의 중단없는 진행에 대한 목소리가 정부 안팎에서 나오고 있다.이번 전공의 이탈 사태를 계기로 의도치 않게 대형병원의 과도한 전공의 의존,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라인업의료기관 역할 분담 문제가 부각됐는데,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라인업이런 문제들의 해결이 시급하다는 것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어차피 전공의들이 복귀할 가능성은 낮았으니 이제 의료개혁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며 "의료개혁특위를 중심으로 전문의 중심 병원 개편,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라인업상급종합병원이 중증·응급환자 치료에 집중하는 의료전달체계 개편 등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정부는 전문의 고용을 늘리고 전공의 업무는 줄이면서 상급종합병원을 전문의 중심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첫 과제는 국내 상급종합병원의 전공의 비율을 현재 40% 안팎에서 미국과 일본 수준인 10% 내외로 낮추는 것이 될 전망이다.전공의 연속근무 단축 시범사업을 통해 연속근무 시간을 24시간으로,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라인업주당 근로시간을 60시간으로 낮추는 방안도 현재 추진 중이다.
또 대형병원은 '중증·응급환자' 중심,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라인업더 작은 규모의 병원은 '경증환자' 중심으로 역할을 재정립하는 과정 또한 속도를 붙이겠다는 게 정부의 복안이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의사들의 반발도 거셀 것으로 예상된다.전공의의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정부는 PA 간호사 제도 입법화를 서두르고 있다.정부는 의료 현장에서 시범사업을 통해 PA 간호사를 투입한 것이 '전공의 없는 병원' 상황의 혼란을 줄이는데 역할을 톡톡히 했다고 판단하고 있다.이는 의사들이 반대하는 법안이기도 하다.
남은경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사회정책국장은 "전공의들이 많이 돌아오면 좋겠지만,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라인업안 돌아오면 안 돌아오는 대로 전문의 중심 병원이나 의료전달체계 개편을 서둘러야 한다"며 "전공의 복귀 정도가 작다면 더 구체적이고 강도가 높은 개혁 정책으로 정부가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라인업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의 순매도세로 코스피 지수는 2670선까지 추락했으며 코스닥 지수도 830선까지 밀렸다.
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라인업,헌재는 이날 ‘수신료 분리징수’ 헌법소원 선고, '헌정사 첫 검사 탄핵심판' 선고를 비롯해 대체복무제와 종부세 위헌 여부 등에 대해 결론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