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알렉산다르 코바세빅
제10차 서울시 도시ㆍ건축공동위원회
면목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 수정가결[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서울시는 제10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면목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을 수정가결 했다고 11일 밝혔다.
위치도.대상지는 지하철 7호선 사가정역 일대(면적 12만5000㎡) 지역이다.사가정로를 중심으로 서측으로는 청량리·왕십리와 연계되고 동측으로는 용마터널이 근접하고 있어 경기 동부지역과 연계되는 주요 교통거점 지역이다.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은 지난 2016년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이후의 주변 및 대상지에 대한 개발현황과 여건변화 등을 반영해 지구단위계획을 재정비하는 내용이다.역세권 통합개발 유도 및 주요 보행축 활성화를 통해 지구 중심성을 강화하고자 사가정역 역세권 일대를 특별계획구역 및 특별계획가능구역으로 신설하는 내용 등이 담겨있다.
특히 사가정로 남측 특별계획가능구역 2개소는 향후 개발시 면목로에 접하는 부지의 일부를 도로로 공공기여 하도록 계획해 상습 정체 구간인 면목로(폭 12m)의 교통여건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면목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을 통해 지역 개발이 적극 유도되고,알렉산다르 코바세빅역세권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렉산다르 코바세빅
:사진은 340여 개의 섬으로 이뤄진 필리핀 남동쪽 바다에 위치한 팔라우의 에메랄드빛 바다.
알렉산다르 코바세빅,CBS가 관련해 승소한 경험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