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 승부예측

【인도네시아 요르단】- 동행복권캐치미 당첨

NO.1: 인도네시아 요르단

NO.2: 인도네시아 요르단 축구

NO.3: 인도네시아 요르단 u23

NO.4: 인도네시아 대 요르단

NO.5: 인도네시아 vs 요르단



[앵커]

초고령화 사회 일본에선 차량 페달을 잘못 밟아 일어나는 사고를 막기 위해 안전장치 설치를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이 장치가 있으면 전후방에 물체가 있을 경우 가속 페달을 밟아도 경고음이 울리면서 가속이 억제됩니다.

도쿄 지종익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일본 도쿄 시내 한 편의점 입구가 뻥 뚫리고 내부는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80대 운전자가 몰던 승용차가 후진 주차를 하려다 편의점 안으로 돌진한 겁니다.

이 운전자는 가속 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했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지난 2019년 도쿄 번화가에서는 87살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횡단보도로 돌진했습니다.

이 사고로 자전거를 타고 길을 건너던 30대 엄마와 3살 딸이 숨지고 보행자 등 9명이 다쳤습니다.

[마쓰나가 타쿠야/피해자 가족 : "비슷한 가해자나 피해자,인도네시아 요르단유족이 생기지 않도록 한 명,인도네시아 요르단한 명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꼭 생각해봤으면 합니다."]

보행자를 발견한 차량이 멈춰 섭니다.

긴 막대기로 가속 페달을 누르고 있었지만 경고음이 울리며 가속이 억제됩니다.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로 새롭게 만들어지는 차량 대부분에 장착돼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최근 고령 운전자의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을 혼동해 일으키는 사고가 잇따르자 이 장치를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인도네시아 요르단

[기오카 겐이치로/자동차정비회사 직원 : "100% 사고를 막을 수는 없습니다.만약 조작을 잘못했을 때 보조적으로 도와주는 장치로 (인식하는 게 좋습니다)."]

또,운전면허를 갱신할 때 고령자는 별도의 운전 강습을 수강하거나 인지기능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지종익입니다.

영상편집:사명환/자료조사:문종원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인도네시아 요르단채널 추가
▷ 네이버,인도네시아 요르단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인도네시아 요르단 축구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오늘 국내 증시는 전날 과도했던 외국인 선현물 순매도폭 인식에 반등을 시도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대형주 투심 회복 여부에 따라 상단은 제한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성장에 대한 기대보다는 실적시즌 종료에 따른 어닝 모멘텀 소멸,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위로 심리가 취약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 요르단,한국 전체 수출액에서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이 차지하는 비중도 점차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