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혹독하다 뜻
NO.2: 혹독하다
NO.3: 혹독하다 영어로
NO.4: 혹독하다 영어
NO.5: 혹독하다 유의어
NO.6: 혹독하다 意味
NO.7: 韓国語 혹독하다
서울 강남에 있는 한 샐러드 카페입니다.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한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최근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손님이 크게 늘었습니다.
비결은 가게 한 켠에 설치된 수직농장.
주문이 들어오면 직원이 바로 텃밭에서 채소를 수확해 음식으로 내놓습니다.
[이효진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 바로 저 채소를 먹는다고 생각하니까 신선하고 안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인근의 한 건물 지하실에선 10여 종이 넘는 신선 채소가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AI를 활용해 생육에 필요한 양액 비율과 온도,혹독하다습도,혹독하다조명 등을 최적화했습니다.
한해 10번 정도 재배가 가능해,혹독하다200평 바닥 면적에서 연간 80톤가량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노지와 비교해 무려 30배 이상의 수확량입니다.
[강길모 / 도심 AI수직농장 대표 : 소비가 필요한 만큼만 바로 주문이 들어오면 수확해서 드리다 보니까 2시간 이내에 저희가 살아있는 채소를 드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다른 점입니다.]
도심 수직농장은 기후 영향을 전혀 받지 않아,특히 여름철 채소 수급 부족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정인 /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벤처투자지원팀장 : 공간 효율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도 있고 또 재배 적기 환경들을 1년 내내 유지할 수 있다 보니까 1년 내내 안정적으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미래형 농업으로 주목받는 도심 수직농장이 좀 더 확대될 수 있도록 매년 350개 이상의 우수 농산업체를 발굴·육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YTN 최명신입니다.
영상편집ㅣ장명호
영상협조ㅣ한국농업기술진흥원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