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박투어2 영덕대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금융권 내부망과 AI 연결 허용
금융 당국이 10여 년 묵은‘망 분리 규제’를 일부 허물기로 했다.금융사가 새로운 금융 상품 개발을 위해 챗GPT 등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망 분리 규제는 인터넷에 연결되는 외부망과 개인 금융 정보 등이 담겨 있는 내부망 서버를 따로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13일 금융위원회는 경기 김포에 있는 KB국민은행 통합 IT센터에서 김병환 금융위원장 주재로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금융 분야 망 분리 개선 로드맵’을 발표했다.
그간 국내 금융회사는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를 내부 업무에 활용하지 못했다‘망 분리 규제’때문이었다.2013년 북한 소행으로 추정되는 사이버 테러로 국내 금융사 전산망이 뚫리면서 망 분리가 의무화됐다.외부의 공격이 우려되니 아예 외부와 절연해 버리자는 것인데,그간 급격하게 변하는 IT 환경에서 금융사 경쟁력을 저하해온 일종의‘쇄국 규제’라는 지적이 많았다.
금융사도 챗GPT 활용할 수 있게
망 분리 규제 완화는 단기·중기·장기 3단계로 진행한다.우선 올해 규제 샌드박스(특례)를 도입해 금융권 내부 시스템과 외부 AI의 연결을 제한적으로 허용한다.금융사가 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하면 가명 처리된 정보를 챗GPT 등 외부 AI에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금융 당국 관계자는 “망 분리 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해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면 대출 심사,고객 응대,이상 거래 탐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JP모건 등 글로벌 금융사들이 AI로 자산,투자 이력,소비 행태를 분석해 고객별 포트폴리오 작성에 활용하고 있는 것처럼,독박투어2 영덕대게국내에서도 비슷한 서비스가 개발될 것이라는 기대다.
여기에 더해 화상회의·인사관리 등 금융사 내부의 비중요 업무에만 제한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게 허용했던 각종 소프트웨어에 대한 규제를 풀어 보안관리·고객관리 등의 업무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2단계로는 1단계로 진행한 규제 샌드박스의 성과를 검증해 규제 특례의 상시 제도화를 추진한다.금융사의 생성형AI 활용이 안정적이고 안전하다고 판단되면 금융사가 가명 정보가 아닌 개인 신용 정보를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최종적으로 3단계에서는 별도의‘디지털 금융보안법’을 제정해 금융사가 각자 보안을 책임지게 하겠다는 것이 금융 당국의 계획이다.
“혁신 금융 상품 단번에 나오긴 어려워”
금융권에서는 늦었지만 환영한다는 분위기다.그동안 금융사 외부망에서 내부망으로 자료를 이동하기 위해 대규모 휴대용 저장장치 등을 거쳐야 해,번거로웠고 비용도 만만치 않았기 때문이다.
한 은행권 관계자는 “예를 들어 그동안에는 고객 대상의 챗봇 Q&A(문답)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려 할 때 생성형 AI를 활용하지 못해 말을 자연스럽게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다량의 정보를 구하기 힘들었다”며 “앞으로 생성형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고객의 수준에 맞춰 답변하는 서비스도 개발할 수 있고,독박투어2 영덕대게고객에게 어떤 금융 상품이 적합한지 정보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금융사들은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했다.한 카드사 관계자는 “기존에는 외부에서 제공하는 AI나 클라우드 설루션을 쓸 수 없고 자체 개발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돈이 들었는데,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하지만 그동안의 폐쇄적인 금융 IT(정보기술) 환경이 단번에 확 변할 것으로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지적도 많다.한 인터넷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원천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한데,독박투어2 영덕대게망 분리 해소만으로는 역부족일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한 보험사 관계자는 “망 분리 완화가 소비자 이익으로 바로 직결되는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그동안 너무 폐쇄적이었던 정부 방침을 약간 풀어주겠다는 식 정도로 해석하는 분위기”라고 했다.
독박투어2 영덕대게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독박투어2 영덕대게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3개월 뒤에 진단서를 다시 받아야 하는 게 마치 휴직을 구걸하는 것처럼 느껴져 고통스럽다’는 아내의 카톡 내용을 뒤늦게 확인하고 가슴이 미어졌습니다….
독박투어2 영덕대게,4·10 총선에 나설 후보자 등록 기간은 오는 3월 21일과 22일 양일간이기 때문에 보름 이상의 시간적 여유는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