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ure fc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하루 30분 사우나로 신진대사 활성화
미국 매사추세츠 애머스트대 영양학과 연구팀은 노인과 갱년기 여성이 매일 사우나를 하면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비만과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5일 밝혔다.이 연구는 한국계 과학자 정순규 교수가 이끌었다.이 연구 결과는 지난달 29일부터 7월 2일까지 시카고에서 열린 미국영양학회 연례 콘퍼런스에서 발표됐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 에너지 연소에 도움이 되는 갈색 지방이 감소하고,신진대사도 둔화한다.여성에게 이런 현상은 폐경기 이후 나타난다.
특히 연구팀은 폐경 후 신체 상태를 모사하기 위해 나이 든 암컷 생쥐의 난소를 제거했다.또,체중 증가를 유도하기 위해 쥐에게 지방이 45% 함유된 식사를 제공했다.이 생쥐들을 두 집단으로 나눠 한 집단은 40도로 설정된 사우나에서 매일 30분씩 12주 동안 열 치료를 실시했고,다른 집단은 열 치료를 하지 않았다.
그 결과,전신 열 치료를 받은 늙은 암컷 생쥐의 체중이 감소하고,지방간,피하 지방 등 지방 축적이 줄고,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인슐린 사용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또,future fc열 치료를 받은 생쥐들은 젖산 탈수소효소 수치가 현저히 감소해 노화와 관련된 조직 손상 없이 고지방 식단으로 인한 체중 증가를 완화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연구팀은 온열 요법이 일으키는 분자 메커니즘을 분석했다.그 결과,열은 신체가 에너지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몇 가지 분자 과정을 촉발한다는 것을 확인했다.핵심적 역할을 하는 것은 세포막에서 칼슘 이온 채널로 작용하는‘TRPV1’이라는 단백질이다.사우나처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온열 치료는 TRPV1 활성화와 그에 따른 칼슘 순환이 지방 분해와 연소가 촉진된다.
연구를 이끈 정순규 교수는 “이번 연구는 복부 지방이 증가하고 갱년기 호르몬 변화로 인한 대사 질환 위험이 큰 사람들에게는 사우나,future fc온수 목욕,특수 온열 랩을 통해 일상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
future fc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future fc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서울역과 공덕역 등에 철도 경찰과 서울역 경비대를 투입해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기도 했다.
future fc,/사진=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 고성능 N브랜드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를 9년 연속 완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