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죽어도 선덜랜드
NO.2: 죽어도 선덜랜드 다시보기
NO.3: 죽어도 선덜랜드 시즌3 다시보기
NO.4: 죽어도 선덜랜드 디시
NO.5: 죽어도 선덜랜드 즐라탄
NO.6: 죽어도 선덜랜드 시즌1
NO.7: 죽어도 선덜랜드 선수
NO.8: 죽어도 선덜랜드 명대사
NO.9: 죽어도 선덜랜드 근황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데이브더다이버(이하 데이브)’의 정식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이번 1주년 업데이트로 황재호 디렉터의 전작 모바일 게임‘이블팩토리’콘텐츠를 활용한 미니게임을 추가했다.이블팩토리는 고품질의 도트 그래픽과 독특한 스토리가 어우러져 호평을 받았던 액션 아케이드 장르로 데이브의 미니게임을 통해 초반 1챕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게임의 주요 특징이었던 보스전 공략 과정의 재미를 다시 한번 구현할 예정이다.
특히,미니 게임 내 데이브의 주요 인물인‘코브라’가 무기상으로 등장하는 등 이블팩토리와 데이브 콘텐츠를 조화롭게 배치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1주년을 기념해 미니게임을 해금하는 방식에도 재치를 더했다.게임 내 스마트폰 콘텐츠에서‘경품 수령’선택 후‘DAVEANNIVERSARY’라는 글자를 입력하면 미니 게임이 활성화되며,죽어도 선덜랜드데이브를 구매한 유저는 모든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게임 속 스마트폰에 부착 가능한‘데이브 핸드폰 고리’를 추가하고 시스템 최적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전체 플랫폼에서 게임 내 배경 설명이나 상호작용을 보여주는 장면 전환 시 로딩 속도가 보다 빠르게 개선되며,특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경우 출시 버전 대비 구동 시간을 약 40%정도 단축해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황재호 디렉터는 “데이브의 정식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유저분들 덕분에 국내외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색다른 방식의 1주년 기념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이번 업데이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데이브는 국내 및 글로벌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해양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죽어도 선덜랜드국내 싱글 패키지 최초로 누적 판매 400만 장을 돌파했다.또한,작년 6월 정식 출시 이후 현재까지 스팀(Steam)에서 9만개이상의 긍정적인 유저 리뷰와 함께 스팀 내 최고 등급인‘압도적 긍정적’평가를 유지하며,대표적인 K-게임으로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죽어도 선덜랜드
:쉬운 숙제만 사실 어떻게 보면 우선 풀고 나머지 좀 복잡한 갈등의 요소가 있는 그런 부분들이 남아 있습니다.
죽어도 선덜랜드,○전체 직원의 18%가 연구원일찌감치 광학용 부품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한 덕분에 다양한 환경 변수를 제어할 수 있는 데이터와 기술력을 확보했다는 게 박 대표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