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라다이스 시티 나무위키
에큐리바이오와 엔파티클 선정…시설‧장비 제공,약물전달기술 공동개발 등 협력대원제약이 유망 바이오벤처를 직접 발굴해 지원한다.공동개발,기술도입 등 기존 협력 형태보다 더 초기단계부터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대원제약은 서울바이오허브와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핵심 기술 보유 스타트업 2개사와의 업무협약을 홍릉 서울바이오허브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6월 파트너 발굴 및 맞춤형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해 지원 기업 선발을 진행해 차세대 약물 전달 기술을 보유한 에큐리바이오(대표 신수안),엔파티클(대표 고정상) 등 2개 기업을 선정했다.
에큐리바이오는 특정 질병 조직에만 반응하는 엔지니어링 박테리오파지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업체이며,엔파티클은‘미세유체공학(Microfluidics) 기술‘로 나노 입자의 크기와 형태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약물 전달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선발된 2개 기업은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해 시설과 장비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체계적인 기업 진단에 따른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사업화 지원 컨설팅,파라다이스 시티 나무위키글로벌 스탠다드를 위한 현지화 및 후속 지원 등 다양한 단계별 맞춤 지원을 받게 된다.
대원제약은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더함‘을 통해 차세대 약물전달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한편,파라다이스 시티 나무위키스타트업의 기술 상업화 및 고도화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권 및 임대료를 지원하며 엑셀러레이터인 에스디앤케이와 함께 선정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일 대원제약 R&D부문 부사장은 “지원한 여러 기업 중 차세대 기술력이 돋보이고 회사의 장기적인 전략에 맞춰 시너지가 기대되는 곳을 선발했다”며 “회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비롯한 유무형 자산을 활용해 선발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라다이스 시티 나무위키
:한편, 이날 서울고법 민사16부(부장판사 김인겸)는 아시아나항공과 금호건설이 HDC현대산업개발을 상대로 제기한 질권 소멸 청구 소송에서 1심과 같이 원고 승소로 판결했다.
파라다이스 시티 나무위키,또한 양사는 인천국제공항 식음료(F&B) 공간에서 방문객들의 서비스 대기시간을 줄이고,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협동로봇을 활용한 푸드존(Food Zone) 운영 방안도 협의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