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 패밀리 시즌2 요르 포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공지능(AI) 산업의 핵심 설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AI 발전으로 인한 전 세계적인 전력 부족 현상으로 변압기,스파이 패밀리 시즌2 요르 포저전선 등 K-전력설비가 슈퍼사이클을 맞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AI 전력설비 관련 핵심 기업을 편입하는‘KODEX AI전력핵심설비’와‘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ETF’2종이 상장 3일만에 약 400억을 팔렸다고 12일 밝혔다.
KODEX AI전력핵심설비는 전력설비 BIG3라 불리는 LS그룹(LS Electric,LS에코에너지,LS마린솔루션 등 전력계열사 포함),HD현대일렉트릭,효성중공업을 78%편입하면서 핵심 종목에 집중투자 가능한 ETF로 개발했다.최근 전력설비 기업의 수주 신기록 경신으로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관련 기업들의 순매수가 이어졌다.
KODEX AI전력핵심설비는 상장 이틀만에 누적수익률 11.3%(NAV기준)를 기록,스파이 패밀리 시즌2 요르 포저국내 상장된 ETF 중 상장이후 최단기로 10%이상 수익률을 달성했다.상장 이튿날인 10일에는 하루만에 6.7% 상승하며,스파이 패밀리 시즌2 요르 포저국내 상장된 전체 870개 ETF 중에서 일간 수익률 1등을 차지해 초기부터 기록적인 성과를 보여줬다.
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ETF는 마이크로소프트,스파이 패밀리 시즌2 요르 포저아마존,스파이 패밀리 시즌2 요르 포저알파벳 등으로 대표되는 빅테크 기업들의 데이터센터 확장 및 투자 뿐만 아니라 미국 정부의 노후 인프라 교체를 위한 인프라 투자 정책에도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한다
KODEX 전력핵심 2종에 대한 보험사,연기금 또한 순매수를 지속하며,다양한 기관투자자들의 관심도 상장 초기부터 지속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의 임태혁 상무는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은 AI 산업의 지속 성장을 가능하게 할 AI 전력 관련 2종의 ETF를 업계 최초로 상장했다"며 "앞으로도 흐름에 맞는 다양한 테마 상품 공급을 통해 투자 선택지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