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쇼트트랙 월드컵 3차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5대 은행·지주,1% 추가자본 적립 의무화
[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KB·신한·하나·농협·우리 등 5대 금융지주와 국민·신한·하나·농협·우리 등 5대 은행이 '금융체계상 중요한 은행·은행지주 및 금융기관'에 선정됐다.
이들은 1%의 추가자본을 의무적으로 적립하고자체정상화 계획을 금융당국에 제출해야 한다.다만 지난해와 선정 결과가 동일한 만큼 실질적인 부담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금융위원회는 10일 제13차 정례회의를 열고 10개 은행·은행지주회사를 '2025년도 금융체계상 중요한 은행·은행지주회사(D-SIB)와 금융기관(D-SIFI)'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금융체계상 중요한 은행·은행지주사 제도는 대형 금융사 부실이 금융시스템과 경제에 미치는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금융안정위원회(FSB)와 바젤위원회(BCBS)가 권고한 제도다.
이 제도는 국내에 2016년에 도입돼 현재까지 매년 적용되고 있다.선정된 은행·은행지주회사에는 추가자본 적립의무를 부과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금융체계상 중요한 은행·은행지주회사로 선정된 경우 '금융산업의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금산법)'에서 정하는 금융체계상 중요한 금융기관으로도 선정해 자체정상화·부실정리계획 제도를 적용하고 있다.
금융당국은 해당 제도를 적용할 금융사들을 선정하기 위해 국내 은행,2015쇼트트랙 월드컵 3차 중계외은지점 및 은행지주사를 대상으로 5개 부문·12개 평가지표를 측정하고 금융시스템에 미치는 영향력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 신한금융지주,KB금융지주,하나금융지주,우리금융지주,2015쇼트트랙 월드컵 3차 중계농협금융지주 및 KB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2015쇼트트랙 월드컵 3차 중계농협은행,한국산업은행,중소기업은행의 평가점수가 선정 최저 기준인 600베이시스포인트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은행,기업은행은 정부가 지분을 보유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법상 정부의 손실보전 조항이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선정 대상에서 제외했다.
금융체계상 주요 은행·금융지주로 선정된 10곳은 금산법에 따른 금융체계상 중요한 금융기관으로도 선정했다.
선정된 10개 은행·은행지주회사는 내년에도 1%의 추가자본적립 의무가 부과된다.다만 선정 결과가 지난해와 동일함에 따라 실질적인 자본 적립 부담은 없을 전망이다.
지난해 말 10개 은행·은행지주회사의 자본비율은 내년도에 적용될 최저 적립필요 자본 수준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위는 내년도 금융체계상 중요한 금융기관로 선정된 은행·은행지주회사에게 선정 결과를 통보하고 자체정상화계획을 제출받을 예정이다.
또 이들은 선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금융감독원에 자체정상화계획을 제출해야 한다.
2015쇼트트랙 월드컵 3차 중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2015쇼트트랙 월드컵 3차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공개된 사진에서는 엄청난 체격 차이를 실감할 수 있다.
2015쇼트트랙 월드컵 3차 중계,1%" "붕어빵 아냐" 거리 나선 의사들…시민 반응은[현장+]☞ "세계 어느나라 의사가"…尹정부, '환자 목숨 볼모'에 작심 반박☞ 가수 혜은이 사위 맞았다…딸, 5세 연하와 결혼☞ 알테오젠, 키트루다SC 독점계약 호평 잇따라…"목표주가 30만원"☞ "북한 전투기 침범" 요격하려다 '멈칫'…'라면 봉지' 보고 내려온 조종사[뉴스속오늘]☞ "다리 절단 안 해도 돼요?"…무서운 당뇨 합병증, 새 치료법 나왔다☞ '호화출장·셀프연임' 논란에도…포스코 사외이사 7명 중 5명 남는다☞ "미용실 남직원이 가슴 눌러" 사연에 누리꾼 갑론을박☞ 버스 앞유리 뚫고 들어온 트럭 바퀴 '날벼락'…15명 사상김훈남 기자 hoo13@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