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크리켓 무료 베팅 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선시대 서예 작품과 문방사우 15점 전시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정약용 간찰,김규진 필 난죽도 병풍,영국 크리켓 무료 베팅 팁흥선대원군 필 제일난실 편액 등 예술성이 뛰어난 서예 작품들이 인천공항에서 대거 선보인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윤성용),국립전주박물관(관장 박경도)과 함께 조선시대 서예 문화를 주제로 한 특별전시‘서예,일상에서 예술로’전을 지난 27일 공동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국립전주박물관의 대표 소장품인 서예 작품을 통해 조선시대 서예 문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전시이다.전시공간은 문방사우를 중심으로 사랑방의 풍취를 느낄 수 있는‘일상의 글쓰기’와 단아한 붓의 필선으로 한국적인 미를 감상할 수 있는‘글씨,예술이 되다’의 두 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서예문화를 상징하는 벼루,연적 등 문방사우와 함께 정약용 간찰,김규진 필 난죽도 병풍,흥선대원군 필 제일난실 편액 등 예술성이 뛰어난 서예 작품들이 선보인다.
특별전은 내년 2월까지 인천공항 박물관에서 진행되며,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탑승동을 이용하는 여객 등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인천공항 박물관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탑승동 3층 서편 122번 탑승구 부근(면세지역)에 위치해 있으며,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박경도 국립전주박물관장은 "K-컬처가 우리나라의 역사와 전통문화 자체에 대한 향유와 탐구로 확장되고 있다”면서 “공항의 특성을 활용해 한국문화의 브랜드가치와 문화국가의 위상을 높이는데 국립박물관과 공항공사의 협력관계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도 "이번 박물관 특별전시를 통해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별전시를 통해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공항에서 한국문화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려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