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kakao 메일
NO.2: kakao 메일 imap
[앵커]
외환시장에 어제(1일)부터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지금까지 오후 3시 반에 끝나던 원-달러 거래 마감 시간이 다음 날 새벽 2시까지로 연장됐습니다.
최두희 기자입니다.
[기자]
시중은행 딜링룸에서 직원들이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평소 같으면 이미 장이 마감된 시간이지만 오늘은 다릅니다.
국내 원-달러 외환시장이 오전 9시부터 다음 날 새벽 2시까지 문을 열기로 한 첫날의 모습입니다.
영국 런던 금융시장 마감 시간에 맞춰 해외 투자자의 투자 편의성을 높이려는 조치입니다.
우리나라에 소재하지 않은 외국 금융기관도 우리 외환시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됐는데,kakao 메일국내 외환시장이 IMF 외환위기 이후 27년 만의 개편에 나선 셈입니다.
해외 주식 투자를 하는 국내 투자자의 경우 실시간 시장 환율로 환전할 수 있어서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 위험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외국 자본 영향력이 커지면서 단기적으로는 환율 변동성이 커질 거란 지적이 나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선 오히려 안정성 유지에 도움이 될 거란 시각도 있습니다.
[박종현 / 하나은행 외환파생상품운용부장 : 환율 변동성이 현저히 커질 우려는 적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장기적으로 시장이 커진다면 그만큼 시장의 안정성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변동성이 심한 경우 야간 시간대에도 시장안정 조치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이 같은 외환시장 개방 확대는 향후 MSCI 선진국 지수 편입에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YTN 최두희입니다.
촬영기자;강영관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kakao 메일
:아울러 "피청구인의 법률 위반 행위가 헌법 질서에 미치는 해악이 심각하고 파면함으로써 얻는 헌법 수호의 이익, 검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다시 회복해야 하는 이익은 매우 크지만 파면함으로써 생기는 국가적 손실이나 업무상 공백과 혼란은 매우 미미하다"고 덧붙였다.
kakao 메일,수원 일월수목원, 공립수목원 최초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받아뉴스 기사[일요신문] 수원특례시는 수원 일월수목원이 공립수목원 중 전국에서 처음으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았다고 21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