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월드컵 독일 프랑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카데미 진행…제작 현장 조언·경험 공유넷플릭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4~5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차세대 전문가 프로덕션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8일 전했다.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300여 명에게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직무·기술을 소개하고 제작 현장에 대한 조언과 경험을 공유했다.
강단에는 'D.P' 한준희 감독과 '지옥' 김연호 PD,'효리네 민박' 정효민 PD,브라질 월드컵 독일 프랑스'피지컬: 100' 장호기 PD 등이 올랐다.'기생수'와 '지옥'의 김석원 사운드 슈퍼바이저,브라질 월드컵 독일 프랑스송민수 포스트 슈퍼바이저,황효균 특수분장 실장,박진영 컬러리스트,한미연 편집감독 등도 참여해 경험담을 나눴다.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은 "콘텐츠의 완성도는 프로덕션 전 과정의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만들어 내는 것"이라며 "넷플릭스는 사전작업부터 실제 촬영,후반작업까지 세분된 제작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K-콘텐츠가 더 큰 세계로 나가도록 차세대 전문가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조연설을 맡은 김용섭 문화체육관광부 미디어정책국장은 "대한민국 콘텐츠가 세계시장에서 활약하는 성과를 만들어 낸 기반에는 이 자리에 모인 에디터,기술 감독,감독들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정부도 콘텐츠 산업을 국가대표 산업으로 생각하고 다양한 정책을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