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나의 해방일지 작가
NO.2: 나의 해방일지 작가 인터뷰
NO.3: 나의 아저씨 나의 해방일지 작가
'제미나이'가 구글플레이 로고색 어울리는 원료 제안
업스테이지 하이볼 있지만,생성형AI 접목 아이스크림 처음
구글플레이가 SPC에 마케팅 차원에서 제안[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구글의 인공지능(AI)으로 기획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트로피컬 썸머 플레이’가 15일 출시됐다.이 아이스크림은 구글의 최신 인공지능 모델‘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개발됐다.구글플레이 로고 컬러에 어울리는 원료를 제안받아 배스킨라빈스만의 방식으로 조합해 완성했다.
무슨 일인데?…제미나이가 구글플레이 색상에 맞는 원료 추천
SPC 배스킨라빈스가 이날 출시한‘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의 앱스토어인 구글플레이의 4가지 로고 컬러에 어울리는 원료를 질의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진한 오렌지(오렌지 샤베트),그린(애플 샤베트),옐로(망고 샤베트),푸른색(패션후르츠 소르베) 등 구글플레이 로고 컬러의 비주얼과 구성을 구글 생성형AI인 제미나이에서 제안을 받아 조합한 뒤 완성했다.각 로고 컬러별로 어울리는 맛에 대해 제미나이 앱에 명령어를 써서 이를 조합해 만든 것이다.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국내 베스킨라인스 매장에서만 판매된다.이는 생성형AI 협업 아이스크림으로선 처음이다.
국내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종합주류 제조기업 주식회사 부루구루(Brewguru)와 함께‘AskUP 레몬 스파클 하이볼’을 만든 적은 있다.
이 역시 업스테이지 AI와 대화를 통해 하이볼 레시피,제품명,캔 디자인,알코올 도수 등 제품 개발에 관련된 정보를 얻어 제품을 개발했다.패키지 디자인 또한 AI로 완성했다.
구글플레이가 마케팅 제안…유통·결제 파트너십 차원
이번에 출시된 배스킨라빈스‘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 AI 부서가 주도한 게 아니다.구글플레이 유통·결제 파트너십 확대 차원에서 진행됐다.
15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201)에서 열린 아이스크림 론칭 행사에 구글 신경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플랫폼&에코시스템 마케팅 총괄,허희수 SPC그룹 부사장도 참여했지만,행사를 기획한 것은 구글플레이 유통·결제 파트였다.
구글플레이 이성민 유통·결제 파트너십 총괄은 “작년부터 구글 플레이 유통·결제 파트너십 팀에서는 보다 많은 분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여러 브랜드와 협업을 시도해 왔다”면서 “(덕분에) 작년부터 해피포인트 앱에서도 구글플레이 카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됐고,이번에 베스킨라빈스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했다.해피포인트는 SPC그룹의 마일리지서비스이고,베스킨라빈스는 SPC 계열사다.
그는 “오늘부터 당장 전문매장에서‘트로치컬 썸머 플레이’를 찾아보실 수 있고,나의 해방일지 작가온라인에서도 11번가,나의 해방일지 작가지마켓,나의 해방일지 작가카카오쇼핑 라이브 등이 준비돼 있다”면서 “아직까지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꼭 한번 사용해 보시라”고 했다.
마케팅 이벤트 잇따라
구글 플레이 마케팅 부서가 주도한 덕분인지 마케팅 이벤트가 잇따른다.
7월 15일부터 행사 참여 점포에서‘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글플레이 혜택이 담긴 쿠폰과 배스킨라빈스 제품 쿠폰 2종을 한정 제공한다.제공되는 쿠폰은‘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 (3만1000원)‘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1+1‘구글플레이 포인트 (310 포인트)‘배스킨라빈스 싱글킹 사이즈업 쿠폰’등이다.(단,만 19세 이상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이벤트 페이지 참고)
또한,나의 해방일지 작가15일에는 인기 크리에이터‘히밥’과 함께 오후 7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소개하고,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10% 할인과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사이즈 최대 23%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1번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이 외에도 G마켓 라이브 방송 채널‘G라이브’에서 17일 오후 8시에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10% 할인과 배스킨라빈스 쿼터 사이즈를 포함한 인기 제품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나의 해방일지 작가21일까지‘트로피컬 썸머 플레이’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