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올랜도 파이어리츠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NO.1: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NO.2: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라인업

NO.3: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유니폼

NO.4: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아르헨티나

NO.5: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명단

NO.6: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스쿼드

NO.7: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잉글랜드

NO.8: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포메이션

NO.9: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모로코

NO.10: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전술

[뉴스데스크]
◀ 앵커▶

더 자세한 내용을 법조팀 이준희 기자와 좀 더 짚어보겠습니다.

이 기자,카타르 월드컵 프랑스우선 이 녹취 파일이 어떻게 나왔는지부터 한번 설명을 해주시죠.

◀ 기자▶

공익신고자와 통화 내용이라는 말 외에는 어떤 것도 밝힐 수가 없습니다.

신고자를 보호하는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른 것인데요.

다만,카타르 월드컵 프랑스지난주 목요일(4일) 공익신고자가 공수처에서 10시간 넘게 조사를 받았다는 사실은 확인이 됐습니다.

그 과정에서 공익신고자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공범 이 씨와의 통화녹음을 공수처에 제출했고요.

이 씨에게 임성근 전 사단장의 사표 소식을 전해줬다는 해병대 후배 송 모 씨와,공익신고자의 통화녹음도 역시 공수처에 제출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송 씨는 이 씨와 함께 있던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임 전 사단장이 있던 1사단 방문 골프모임을 추진하기도 했던 인물입니다.

◀ 앵커▶

구명로비 의혹 녹음파일도 처음 나왔고,'VIP'라는 표현도 처음 나온 것 같은데 사실 그 VIP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그 VIP인지도 궁금하고,카타르 월드컵 프랑스공수처가 짧은 시간에 어떤 내용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게 될까요?

◀ 기자▶

공수처 관계자는 임 사단장 구명 로비 의혹과 관련해서 "현재로서는 단정적으로 말할 수 없다"면서도 "수사기관 입장에서 의심 가는 부분이나 의혹 제기된 부분에 대해서는 하나하나 확인해보고 뺄 것과 넣을 것을 구분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이 씨를 통해 임 전 사단장 구명로비가 이뤄졌을 가능성도 있고,카타르 월드컵 프랑스아니면 이 씨가 단지 허풍을 쳤을 가능성도 역시 없지 않습니다.

다만,이 씨가 김건희 여사와 오래전부터 친분이 있었다는 점은 인정하고 있고,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 연루돼 유죄 판결을 받은 사실도 있기 때문에 공수처가 이 부분을 면밀히 조사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사실 임성근 전 사단장 얘기는 의혹 초기부터 계속 나왔었잖아요.

그런데 어제 경찰이 임성근 전 사단장 무혐의다 이렇게 발표를 하고,대통령이 거의 곧바로 특검법 거부를 했는데,앞으로 임 전 사단장이 이번 사건을 통틀어서 계속 주목을 받은 이유가 있죠?

◀ 기자▶

외압 의혹의 시작점으로 의심되는 VIP 격노설 발언이 '이런 일로 사단장을 처벌하면 대한민국에서 누가 사단장을 할 수 있겠느냐'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공개된 녹음파일은 VIP 관련 부분 발언이 처음으로 나왔다는데서 그 의미가 있습니다.

임 전 사단장은 채 상병 순직 사고 이후 작년 7월 28일 김계환 해병대 사령관에게 "모든 책임을 지겠다"며 사실상 사의를 나타냈습니다.

하지만 VIP 격노설이 시작된 7월 31일,임 전 사단장 등 8명을 업무상과실치사 혐의자로 담긴 해병대 수사 발표가 취소됐고,임 전 사단장의 신병 처리도 현장 지휘 배제에서 휴가,카타르 월드컵 프랑스그리고 정상 업무 복귀로 바뀌었습니다.

◀ 앵커▶

녹음 파일이 나온 구명 로비 의혹이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카타르 월드컵 프랑스법조팀 이준희 기자 잘 들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전술

:작년부터 허리가 아팠는데 그냥 방치해 뒀다고 합니다.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조 장관은 미복귀자에 대해 "전공의들이 얼마나 복귀하는지 그리고 의료 현장의 비상진료체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여론 등을 감안해서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대응 방안을 만들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