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레알 마드리드 라인업
[앵커]
서울시청 근처에서 일어난 역주행 사고로 9명이 숨지는 등 사상자가 10여 명 나온 가운데 경찰은 60대 운전자를 입건해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운전자가 급발진을 주장하는 가운데,일부에서는 운전자가 부부싸움을 하다가 홧김에 가속 페달을 밟았다는 소문이 돌아 경찰이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사회부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윤태인 기자!
그제 사고 이후 경찰 조사는 어떤 상황인가요?
[기자]
경찰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차량 운전자 60대 남성 A 씨를 입건했습니다.
A 씨는 그제 밤 9시 반쯤,서울 시청역 근처 교차로에서 역주행하면서 9명을 숨지게 하는 등 사상자 10여 명을 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이 A 씨에 대해 음주 측정과 간이 마약 검사를 했을 때 모두 음성으로 확인했는데요,
A 씨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몰던 승용차가 갑자기 급가속 되는,급발진 현상이 일어났다고 주장했습니다.
따라서 차량 급발진이 인정되느냐가 이번 사건의 가장 중요한 쟁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경찰은 급발진 현상에 대해 어디까지나 A 씨의 진술일 뿐 확인된 것은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경찰은 또 A 씨가 갈비뼈가 부러져 병원에 입원해있어 조사가 어려운 상태라며,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레알 마드리드 라인업상태가 호전되는 대로,조사한다는 방침입니다.
잠시 뒤,사건을 맡아서 수사하고 있는 서울 남대문경찰서에서 브리핑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관련 내용 나오는 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앵커]
역주행 사고 원인에 대해서 뜬소문도 퍼졌다고 하는데,경찰은 사실무근이라고 했다고요?
[기자]
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레알 마드리드 라인업그렇습니다.
A 씨는 사고 지점 근처에 있는 조선호텔 지하 주차장에서부터 차량을 몰다가 역주행하기 시작해 사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익명 커뮤니티에 A 씨 부부가 호텔에서부터 부부싸움을 했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부부싸움으로 홧김에 가속페달을 밟았다는 주장인데요.
이런 소문이 퍼지면서 YTN으로도 사실관계를 취재해달라는 전화가 올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경찰은 사실무근,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레알 마드리드 라인업근거가 없는 내용이라며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사실 왜곡을 일으키지 않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사고 차량에 대한 감정을 의뢰했는데요,
급발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사고기록장치,EDR 분석에는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걸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YTN 윤태인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레알 마드리드 라인업
: ▷김태현 : 이낙연 전 대표가 광주에 출마하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레알 마드리드 라인업,짧은 기간 행정을 경험하면서 여러 체험을 했고, 향후 정치를 하게되면 대안없이 질타만 할 게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을 갖는 정치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