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클라우드·로봇·자율주행 등 지원
제7차 정책금융지원협의회 개최
이번 협의회는 국가산업전략과 정책금융을 연계함으로써 필요한 분야에 효율적으로 정책자금을 공급하기 위해 2022년말 관계부처와 정책금융기관 합동으로 출범했다.지난해 6월 개최된 3차 협의체에서는 3000억원 규모의 반도체 생태계펀드 신설방안을 논의했고,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일정같은 해 12월 개최된 5차 협의체에서는 5대 중점분야에 대한 102조원의 정책금융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정책금융지원협의회에서는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총 3조5000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공급지원방안을 논의했다.과기정통부 등은 지난 분기부터 정책금융지원협의회 등을 통해 AI분야에 대한 정책금융 지원 필요성 등을 지속적으로 제기해왔다.이에 더해 인공지능산업 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고,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일정산업의 자금수요 및 투자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3조원 규모의 저리대출프로그램과 5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신설한다.
우선 산업은행 첨단산업 지원 프로그램인 '초격차산업지원프로그램' 내 AI분야를 신설해 지난해 말까지 3조원을 한도로 자금을 공급한다.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바이오·원전에 더해 AI분야를 추가하는 것이다.
AI모델 및 클라우드,핵심 응용분야인 로봇·자율주행 영위기업에게는 최대 1.2%포인트(p)까지 우대된 금리로 자금을 제공한다.이번 상품은 출시 준비를 거쳐 이달 중 산은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김 부위원장은 "유망한 기술력을 가진 AI기업은 투자를 받아 더 크게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주인을 맞이해 사업단계를 전환하는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5월말까지 정책금융 공급현황도 점검했다.산은,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일정기업은행,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일정신용보증기금 등 정책금융기관은 5대 중점전략분야에 5월까지 총 54조5000억원의 자금을 투입했다.연간목표(102조원) 대비 53.2%로서 기간 경과율을 반영한 목표집행률(41.7%)을 초과 달성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