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자이언트배너
NO.2: 자이언트배너 사이즈
NO.3: 자이언트배너 6m
NO.4: 자이언트배너 거치대
NO.5: 자이언트배너 렌탈
NO.6: 자이언트배너 목업
NO.7: 자이언트배너 디자인
NO.8: 자이언트배너 png
NO.9: 자이언트배너 가격
NO.10: 분양 자이언트배너
MDPS 생산 창원공장에 시범구축…1초에 1대씩 불량여부 검사
[현대모비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현대모비스는 소리로 품질을 검사하는 '어쿠스틱 AI(인공지능)'를 창원공장에 시범 구축했고 19일 밝혔다.
어쿠스틱 AI는 제품 검수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소리를 듣고 품질 정확도를 판정하는 차세대 AI 기술이다.특정 소리에 의미를 부여하고 이에 대해 적절한 판단을 내리는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창원공장에서 생산하는 모터제어 파워스티어링(MDPS)은 스티어링휠을 통해 운전자가 쉽게 조향할 수 있도록 돕는 부품이다.연간 130만대의 MDPS가 생산되고 있다.
MDPS에 달린 모터가 회전하며 발생하는 소리는 일정한 물결 모양의 파형을 그리는데,자이언트배너이때 어쿠스틱 AI는 파형이 튀거나 높낮이가 다른 미세한 변화를 감지해 품질을 검사한다.
기존에는 조립 과정을 거쳐 기준치를 밑도는 불량 의심 제품을 자동화 시스템으로 걸러낸 뒤 전문인력이 하나씩 재판별해왔으나,자이언트배너앞으로 창원공장에서는 1초에 한 대씩 품질 검사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
단시간에 많은 양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자이언트배너품질 문제 발생부터 원인까지 분석할 수 있는 게 어쿠스틱 AI의 가장 큰 장점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년간 현장 엔지니어,자이언트배너생산기술 전문가,자이언트배너인공지능 전문인력을 동원해 데이터를 확보한 끝에 어쿠스틱 AI 개발에 성공했다.
제조업 분야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AI 기술을 선제적으로 적용해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시스템을 고도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모비스는 향후 제동장치 등 움직임에 따라 필연적으로 소음이 발생하는 부품을 중심으로 어쿠스틱 AI 적용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최낙현 현대모비스 DT추진실장 상무는 "(어쿠스틱 AI는) 자동차 분야는 물론 글로벌 제조산업 전체에서도 선도적인 공정 혁신 사례"라며 "생산기술은 물론 연구개발과 업무환경 개선에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차별화된 신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자이언트배너 사이즈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가장 많은 가입자가 빠진 곳은 SK텔레콤이다.
자이언트배너,이씨는 지난해 6월 황의조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면서 인스타그램에 황의조 사생활 영상을 게시하고, 황의조에게 고소 취하를 종용하면서 협박성 이메일을 보낸 혐의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