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친구가 사준 로또
왼쪽 다리 골절로 거동 불편
아들도 오토바이 사고로 수술
관리비 등 납부 못해 소송 걸려
보금자리 지킬 도움 손길 절실
영애(가명·51) 씨는 오늘도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법원으로부터 임대차 계약 해지 통보서를 받은 영애 씨는 절망하고만 있을 수 없는 형편입니다.어떻게 해서라도 이 사태를 막고 싶었지만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했습니다.영애 씨는 좌측 근위 경골이 분쇄 골절되어 관혈적 정복 및 내고정술,친구가 사준 로또골이식술을 받고 왼쪽 다리에 깁스를 했습니다.혼자 거동할 수 없어 휠체어와 목발에 몸을 의지해 생활하고 있습니다.설상가상으로 아들도 무면허 오토바이 사고를 당해 전치 12주 진단을 받고 다리 수술 후 재활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무렵 부모의 이혼으로 영애 씨는 친척 집을 전전했습니다.그마저도 큰아버지의 폭행으로 도망치듯 나와 학업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집을 나온 영애 씨는 공장,친구가 사준 로또식당,친구가 사준 로또일용직 등 안 해 본 일이 없습니다.늦은 나이에 남편을 만나 결혼했지만,영애 씨에게 결혼생활은 녹록지 않았습니다.남편은 변변한 수입이 없었고,생활비는 늘 영애 씨가 벌어야 했습니다.아이들마저 남편에게 빼앗긴 채 이혼했고,아이들은 할머니 손에 컸습니다.
원룸에서 혼자 생활하던 영애 씨는 정부가 지원하는 전세임대주택 정보를 알게 돼 안정적인 집을 마련했습니다.전 남편에게서 겨우 두 아이를 데려와 함께 생활할 수 있었습니다.하지만 엄마의 부재가 컸던 것인지 아이의 방황은 오래 이어졌습니다.크고 작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들어가는 합의금 마련 등으로 큰 지출이 발생하는 일이 잦았습니다.
영애 씨 또한 우울증,손목 관절과 허리통증으로 인해 근로에 제약이 있었습니다.소득 신고된 금액을 제외한 생계급여로 생활하면서 빡빡한 지출을 겨우 감당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그 결과 오랜 시간 임대료와 관리비를 납부하지 못해 소송까지 가게 됐습니다.
영애 씨는 생계비 일부를 분할해서 내며 체납금을 해결하려고 했지만 소득에 비해 지출이 턱없이 컸습니다.영애 씨 혼자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큰 금액이라 이제 손쓸 수조차 없는 상황이 돼 버렸습니다.영애 씨는 도움을 요청할 가족도 없습니다.
가정 형편을 알고 주말 아르바이트로 통학 교통비와 용돈을 벌었던 착한 아들은 사고로 누워 있습니다.영애 씨가 간간이 일해서 생활해 왔지만,친구가 사준 로또지금은 보조기가 없으면 거동조차 할 수 없습니다.무력한 자신을 생각할 때 벼랑 끝에 서서 당장 떨어져도 이상하지 않을 것만 같다고 합니다.
어릴 적 친척 집을 전전하던 자신과 달리 아이들에게는 소박하지만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집이라는 공간을 마련해주고 싶었습니다.산더미처럼 불어난 체납금을 해결하지 못하면 보금자리도 잃고 거리에 내몰릴 수밖에 없는 영애 씨에게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지금 너무나 절실합니다.
△부산 북구청 복지정책과 박인숙
△계좌번호 부산은행 315-13-000016-3 부산공동모금회 051-790-1400,친구가 사준 로또051-790-1415.
△공감기부(무료) 방법-부산은행 사회공헌홈페이지(www.happybnk.co.kr) 공감기부프로젝트 참여
QR코드를 스캔하면 댓글 게시판으로 이동하고 댓글 1건당 부산은행이 1000원을 기부합니다.
▣ 이렇게 됐습니다 - 지난 13일 자 희망이
지난 13일 자‘조부모의 짐 덜어주고픈 희망이’사연에 후원자 53명이 238만 2260원을,친구가 사준 로또BNK부산은행 공감클릭을 통해 100만 원을 모아 주셨습니다.모인 후원금은 희망이가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학원비·교재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또 희망이가 심리적인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비와 입원비로 사용할 계획입니다.많은 분의 관심과 응원에 희망이 가족은 열심히 살아보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보냈습니다.
※TBN부산교통방송(94.9㎒)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15분에 방송됩니다.
친구가 사준 로또
:앞서 홍 시장은 지난 8일 수성구 삼덕동 대구미술관 서편에서 열린 대구대공원 착공식에서 "대구대공원이 시민이 쾌적하고 즐겁게 휴식하고 동물원 동물들이 건강하게 서식하는 곳이 되도록 하고 시민 관심이 많은 판다도 들여올 수 있도록 중국과 잘 협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친구가 사준 로또,최근 종합부동산세(종부세) 완화 등 더불어민주당에서도 부동산 정책 변화 기류를 보이고 있어 임대차 2법 부작용이 계속 커질 경우 야당이 검토에 나설지도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