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9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시 정책에 전국 상급종합병원 최초 참여…연말까지 시범운영 후 확대
[서울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서울시는 7월부터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다회용기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규모가 큰 장례식장을 운영하는 전국 상급종합병원 중 서울시 다회용기 사용 정책에 참여하는 첫 사례다.
앞서 시는 지난해 일회용 플라스틱 종합대책 발표를 통해 폐플라스틱 발생량을 10% 감축해 연간 약 13만t의 온실가스를 줄이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시립병원인 서울의료원,2024년 7월 9일 야구 경기일정동부병원의 장례식장을 '일회용품 없는 장례식장'으로 운영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시는 작년 7월 서울의료원 다회용기 전면 도입 이후 1년 만에 민간 대형 상급종합병원인 삼성서울병원의 참여를 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삼성서울병원은 지난해 하반기 서울시의 장례식장 다회용기 도입 지원사업과 관련한 설명회와 수요 조사를 통해 올해 시범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은 혼선을 최소화하고자 올해 12월까지 약 6개월간은 다회용기 사용 시범 기간으로 정하고,2024년 7월 9일 야구 경기일정전체 14개 빈소 중 대형 3곳은 의무 사용,2024년 7월 9일 야구 경기일정일반 빈소는 권장 사용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다회용기 사용 장례식장에서는 식음료 모두 다회용(그릇,수저,2024년 7월 9일 야구 경기일정컵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한 다회용기는 전문 업체가 수거해 세척한 후 장례식장에 다시 공급한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내 모든 상주가 다회용기 사용에 동참할 경우 작년 한 해 동안 배출한 폐기물(131t)을 최대 80%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상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범 운영 기간에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일반 빈소에서도 다회용기를 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여장권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병원 중 하나인 삼성서울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다회용기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장례식장에서 일회용기보다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모습이 익숙해질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7월 9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2024년 7월 9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렇게 넘어온 힘이 마찰 디스크에 작용해 잠금 토크가 생성되고 토크가 전달된 바퀴는 접지력을 더 얻는다고 한다.
2024년 7월 9일 야구 경기일정,/더팩트 DB직권남용죄의 '직권을 남용해 사람으로 하여금 의무없는 일을 하게 하거나'라는 부분은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다.